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되거나 리마인드 된 것들
바닥부터 올라온 사람들은 다들 담배꽁초 투자로 → 성장가치 투자로→ 우량주 투자로
(잡주로 시작해서 우량주로 끝난다. )
(2) 느낀점
5시간이 이렇게 순식간에 지나가다니, 강의가 끝나고 여운이 짙게 남아서 한참을 앉아있었다. 아, 하나만 더 듣고 싶다.
2강에 너바나님의 인사이트가 더 깊고 진하게 녹아 있었고, 진짜 부자에게 듣는 부자 마인드와, 지금 시장을 바라보고, 규제에 대응하는 인사이트를 들으니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믿음이 생겼다.
봄은 온다. 이걸 거스를 수는 없다고 흔들리지 않고 말씀하시는 너바나님의 단호하고 정확한 그 문장에서 심장이 두근거렸다. 내가 돈을 벌 수 있을거란 생각에 두근거렸다기 보다는, 얼마나 많은 경험을 통해 인사이트를 쌓으셨기에 저리도 확고한 통찰력을 가질 수있을까, 경이로운 느낌이 순간 들었기 때문이다.
그냥 괜찮을거다~ 가 아닌, 거스를 수 없는 것이 오기에 우리는 그에 대한 대비를 하면 된다는 너바나님의 통찰력. 재수강을 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규제는 시장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비와 우박에 집중하지 말고, 계절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 그리고 우리는 지금 봄을 맞이 할 예정이라는 말씀을 마음에 깊이 새겼다.
부자는 편익을 위해 비용을 기꺼이 지불한다. 막연하게 두려운 것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계산해보고 써보고 알아보고, 대응한다. 그럼 막연한 두려움에 어떻게 비용을 치루고 그에 따른 편익은 어떤것인지 나타나며, 편익이 더 크다면 그에 따른 행동을 하면된다.
살아있는 진짜 부자의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을 5시간 동안 정말 재밌게 들었다.
지금까지 하던 대로 혹은 더 열심히, 계속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야겠다.
(3) 적용할 점
댓글
마리오소다님, 후기 정말 잘 읽었어요. 어쩜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는 눈빛과 마음이 엿보여요. 같은 강의를 들었는데 깊이감이 다르네요. 역시 조장님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