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돈독모] 부의 전략 수업 독서후기 [띵오미]

25.09.12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부의 전략 수업 독서후기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불안함에 휩싸여 무력해지는것과 ‘지금 불안함을 느끼고 있구나’라고 인식할 수 있는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예측할 수 없는 변화 자체’를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수 있다.

 

(차분할수록 돈을 더 잘 다룰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첫 단계이다.

차분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내가 항상 침착할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감정적으로 변화가 있거나 내 생각이 논리적이지 않게 된 순간을 인식할수 있는 능력은 갈수록 향상되고 있다.

이런저런 생각이 자주 든다면 그것을 돈, 인간관계, 건강 등 범주별로 나누는것도 좋다.

항상 큰 크림을 생각하자.

나는 건강한 사람이고, 소중한 사람들이 곁에 있으며,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자.)

 

  • 이 구절들을 통해 느낀것:

    며칠전 1호기 등기 완료까지 나름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다. 끝난줄 알았는데 끝이 아닌 계속되는 느낌쓰..

    모든 절차가 처음이라 그렇게 느껴졌을수도 있을 것 같은데.. 

    사실 투자생활뿐 아니라 정말로 ‘삶’ 그 자체가 ‘예측할 수 없는 변화 자체’ 하루하루 변화해 가는 생물 같은 존재라는 생각이 든다. 부동산은 생물이라는 얘기도 실감 나는것 같고.. 

    어차피 내가 할수 있는 건 ‘지금'을 사는 것이고, 

    지나간 과거도, 다가올 미래도, 살 수 없으므로

    그저 과거에서 배우고 미래를 대비할수 있는 만큼 하며 ‘현재’를 감사히 충실히 사는 것. 

    왜? 삶은 ‘예측할수 없는 변화’ 들과 함께 하니까..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솔직히 처음에는 그냥 성공 스토리 에세이 스럽고 짜집기 같기도 하고, 얕고 넓은.. 깊이 없는 지식 전달 같고, 같은 구절이 반복되기도 해서.. 좀 실망스러운 마음도 있기는 했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그래,,누구에게든 배울 점이 있듯이,, 어떤책이든 배울점이 있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채권, 주식, 원자재, 통화 등 흘려듣는 뉴스에서 들어는 본 용어들이나 관심도 없고 (솔직히, 알고 싶지도 않았고..) 모르던 것들에 대해 대략적인 개념을 느낄수 있게 되었다. 
나는 부동산 공부 하고 있으니 나랑 상관없쥐~ 라는 생각이 아닌 전반적인 경제의 흐름과 부동산이 땔수 없는 존재 임을 가슴으로 더 와닿게 느끼게 되었고,

그런 용어들에 흥미를 느끼고 ‘어, 이거 조금 더 접하면 뉴스에서 뭔말하는지 꽤나 알수 있겠는데?’하는 

‘알고 보면 내 머리속으로 환상하던 만큼 어렵기만 한게 아니네’라는 ‘사실’ 을 또 한번 직시할 수 있게 해주어서 나에게 용기와 큰 의미를 주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 은퇴 계획, 부동산, 보험, 주식, 등 전반적인 포트폴리오를 검토하고 전반적으로 균형을 잘 유지해 가는게 좋겠다.

     

  • 부동산 공부에서도 내가 만든 '가상의 벽' 이 높고 두껍고 견고해보여(내 머리속의 환상) 

이건 나처럼 컴퓨터 많이 안써보고, 체력 약한 사람은 못할 거 같네.. 라는 환상을 

1호기 투자를 통해 깼다고 생각했는데..

스물스물~ 지금도 내 마음 사이에 시간 틈새에 스며들어 내가 현실을 직시하는데 나의 용기나 에너지를 좀 down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을때가 때로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나 자신을 ‘과소평가’하거나 ‘과대평가’하지 않는 띵오미. Think of me in real. 해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다. 

 


댓글


띵오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