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3주차 주우이님의 강의는 저환수원리 중에서 저평가와 수익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말씀해주신 강의였다.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을 확인하고 비슷한 가격대 단지를 비교하여 저평가 단지를 찾아내고, 아는 지역을 늘려가면서 비슷한 가격대의 아파트를 비교평가하여 가장 가치 있는 아파트를 사는 것이 이번 강의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다.
교통 호재가 있을 때 가격은 세번이 오른다. 첫번째 발표가 났을 때, 두번째 착공했을 때, 세번째 개통했을 때이다.
재건축 아파트로 선정되는 이유?? 조립식 아파트의 경우 조립식은 건물을 겹치고 짓다보니 문제가 많다. 그래서 리모델링이 안된다 .그래서 재건축이 된다. 하지만 모든 아파트가 재건축이 힘들 수 있으니 전체 확장하는 리모델링만 하기도 한다.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더 좋은 아파트를 찾는다
수익률보고서 작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이걸 모르고 투자를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진짜 실력은 내가 비교평가를 할 수 있냐 없냐의 차이이다. 5억짜리 아파트를 보고 있다면 5억짜리 아파트를 여러개 알고 있으면 된다!!!
>> 지난 다른 강의에서 5분위 시세표를 말씀해주신 적이 있는데.. 조금 시도해보다가 나는 또 다음으로 미뤄뒀던게 생각이나서…(반성하자!!!. ㅠㅠ) 이번에는 반드시 마무리를 지어보겠다고 다짐해 보게 되었다.
결국은 내가 아는지역, 가격대별로 아는 단지들이 많을 수록 더 좋은 투자를 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입지 좋은 구축, 입지 덜 좋은 신축 전고가 같은 가격이라면!!!
부천의 풍림아이원과 안양의 무궁화효성한양 단지를 비교해주시면서 연식이 10년정도 차이가 나는데 전고가 거의 비슷한 상황이라면, 다음 상승장이 왔을 때 입지가 더 좋은 구축이 더 뛰어넘을 가능성이 높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이전 강의에서도 들었던 내용인 것 같은데, 이번 주우이님의 강의에서 해당 내용이 더 잘 와 닿았던 것 같다. 비교평가할 때 해당 내용을 잘 기억하고 적용시켜봐야 겠다.
부동산 투자를 처음 공부하는 사람은 투자금에만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가치 있는 아파트를 저렴한 가격에 사는 것이다.
>> 수없이 많이 들어온 말이지만.. 참 쉽지 않은 부분인 것 같다. 소액투자를 생각하기에 이 단지가 내 투자금에 들어오는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 버린 것 같다. 하지만 소액일수록 저가치 물건에 투자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라도 가치를 먼저 보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보게 되었다.
투자는 어려울 수록 좋은 것이다. 어려울 수록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지금 어렵고 힘든 것이 당연한 것이다.
꾸준히 반복하다보면 언젠가 실력이 쌓여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나에게 적용할 점
댓글
한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