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 47기 7구 책읽었3? _3단] 딥마인드 독서 후기 #6

25.09.23

 

 

책 제목(책제목+ 저자): 딥마인드 /김미정

저자 및 출판사 : 김미경 /AWAKE BOOKS

읽은 날짜 : 25.9.2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인생공부 #인생성공레시피  #행복하게사는법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김미경. 우리나라의 자기계발로서는 단연 1등 강사. 에너자이너 , 그리고 끊임없는 자기 계발로 코로나 19라는 팬데믹에도 사업으로 100명의 사원을 거느렸던 사업가이기도 하다.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받아들이는데 주저함이 없던 저자는 그 사업으로 다시 위기를 맞게 된다. 위기감 불안감 으로 본인의 힘든 이유를 스스로  찾고 해결해 갔던 그 경험으로 이책을 썼다. 저자의 힘들었던 위기의 길을 걸어 가고 있는 모든 이들의 인생 나침판을 제시하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위 1번의 도서 소개의 내용과 겹치는데,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벼랑끝까지 갔었던 위기를 어떻게 삶의 균형을 맞추고 지금의 자리에 다시 설수 있었는지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딥마인드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 잘 만들어진 인생레시피” 라고 표현할수 있겠다. 책 속의 내용에서 나오는 잇마인드와 딥마인드. (저자가 붙인 용어다) , 잇마인드는 주변의 외적요소로 만들어진 경쟁속에 나를 몰아붙이며 만들어진 모습이고 딥마인드는 내 안에 깊이 숨어 있는 나에게 도움을 주는 내적 요소이다. 잇 마인드가 모두 나쁘다는 건 아닌데 보통 사람들은 경쟁속에서 입시를 치렀고 사회생활을 했고 지금도 살아가며 진정한 자아를 찾지 못하게 만드는 요소이기에 잇마인드의 말만 들으면 진정한 나를 잃어 버리지만 내 속의 딥마인드와 매일 대화하며(저자는 꼭 펜으로 쓰기를 요청한다)  내 속의 딥마인드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나에게 가장 최적의 방향으로 나아가라고 조언한다. 이렇게 끝나는 책이였음 책 점수를 9점으로 주지 않았을텐데 저자는 구체적으로 실행할수 있는 몇가지 방안도 제시했다. 

BOD (Being , organizing, doing)   내가 해야할일을 기획하고 행해야 딥마인드를 따라 사는 삶이 가능하다.

모든 사람이 좋은 방향으로 가지는 않는다. 힘든 상황에서도 내가 무엇때문에 힘든지 무엇때문에 좋은지를 적어보고 여기서 내가 할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할수 있는 계획표를 짜고 실행하는 것 이것이 나의 삶의 균형을 잡아가고 성공으로 이끄는 인생의 레시피라고 이 딥마인드는 누구나 누구에게나 이미 내재되어 있으니 꺼내 쓸수 있다고 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자꾸 나의 최종 목표를 잊고 살고 있었는데 저자의 딥마인드를 보며 내가 망각의 동물였구나 생각이 들었다. 자기계발서를 여러권 읽다보니 맥락은 참 비슷하다는 생각이다. 월부에서 목실감을 하는 이유도 지금 김미경님이 말해주는 bod 하우스 짓기와 일맥상통한다.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내가 해야할 일들은 거창하지 않아도 오늘 할수 있는 일들을 뽑아낸다. 그리고 그 일을 함으로써 1년, 5년 10년뒤 내가 되고 싶은 목적에 가까워지고 성취되는 삶, 그 과정에서 감칭반 (감사 칭찬 반성)을 복기함으로 수정하고 내가 보완해야할 것들을 채워 가는 삶. 이로써 인생을 바르고 옳은 방향으로 갈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다. 요즘 목실감을 매일 쓰고는 있으나 오래되고 나니 또 습관이 되어 버렸다. 감사도 형식적이 되어 가는 것같다. 조금더 깊이 나와 대화하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내 모습, 내 목적에 가까워지고 싶은지, 아니면 여기서 그냥 멈추고 싶은건지 나와의 대화시간을  좀더 늘려봐야겠다. 그리고 삶의 균형, 내가 세운 목표에 가까워 지기 위해 나의 유리공 가족 건강 을 기본으로 잘 지켜 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적어 실천해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는 단기가 아니라 장기적인 과정이기에.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아침을 평온한 마음으로 시작했더라도 외부에서 몇 번의 자극만 들어오면 금방 무질서로 돌아간다.(중략) 진짜 문제는 정리되지 못한 감정의 무질서가 최고조일 때 우리가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투두 리스트를 만든다는 것이다(p29)

:  무릎을 탁 쳤던 문장. 외부 요소에 자주 흔들리는 갈대같은 나의 마음. 정말 너무 좋은 하루야. 뭔가 잘 될것 같아라고 의지를 다지고 출근했는데도 내가 생각 못했던 일들이 팡팡 터지면 감정이 나를 불안하게 만들어 버린다. 그게 무질서 였나보다. 그 가운데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고 해야할 일들이 많을때 결정을 내려버리니 꽤 합리적으로 일을 끝내지 못할때가 많았다.  저자는 말한다. 무질서를 질서로 바꾸려면 최소 몇배이상의 에너지가 든다고 , 자연의 질서를 역행해야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여기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가지 질문이 필요하다고,

“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인지” “ 왜 나는 이걸 하고 싶은지” 끈질기게 자신에게 물어보고 그 질문에 내가 지혜로운 답을 해줄 내가 있어야 한다. -

→ 결정내리기전 신중히 생각해보고 정하기 , 질문 두가지 “ 정말 내가원하는 건가?” 왜 내가 이걸 하고 싶은가?물어보고 결정하기

 

 

-보이지 않는 뒷면까지 입체적으로 볼수 있어야 인생에 어떤 문제가 들이닥쳐도 해결할수 있는 통찰력이 생긴다. 그러려면 일상의 사소한 일들까지 뒤집어 보는 연습을 해야한다  그것이 바로 내가 말하는 ‘감사’ 다

: 감사의 힘을 말하는 듯하다. 평소에 감사가 많지 않았다. 불평 불만, 자꾸 비교를 하게 되니까 감사가 없었던 것 같다. 저자는 감사가 보이지 않는 뒷면까지 입체적으로 볼수 있는 큰 힘이 된다고 말한다. 이 감사의 토대가 어떤 문제가 닥쳐도 해결할수 있는 통찰력까지 준비시켜준다고. 내가 얕잡아 봤던 감사의 힘은 실로 놀라운것 같다.  저자는 감사도 단계가 있는데 1단계 보이는 것들에 대해 감사, 2단계 부정적인 환경과 일에도 감사를 찾을수 있게 되는것, 이렇게 내 면이 단단해져 간다고 조언한다. 최근 목실감을 하면서 감사일기에 좀더 구체적으로 적게 되었다. 시간이 더 들더라도 그날의 일과를 기상시간부터 돌아보며 내가 느꼈던 감정을 되짚어 본다. 그러니 감사가 너무 넘치더라. 이 작은 습관이 투자에 있어서도 내면의 힘을 키워주는 토대가 될것 같다.

 

-진정한 자기계발은 잇 마인드를 주도적으로 컨트롤할 만큼 내 안의 딥마인드를 깨우고 진화시키는 것이다.  딥마인드가 성장하면 우리는 얼마든지 우리 자신만의 성공레시피를 만들수 있다(p220)

: 이 책의 핵심 문장이다. 딥마인드를 꺼내야하는 이유. 인생의 성공레시피의 가장 핵심 재료이기에. 잇마인드로만 주어진 삶은 오래가지 못하지만 누구에게나 있는 딥마인드로 나를 다지고 딥마인드가 끌어주는 인생을 목표로 삼는다면 성장은 꾸준이 이어 진다고 ., 딥마인드가 잘못된 길을 가는 나를 바로 잡아주고 불필요한 욕심도 걷어준다고 저자가 그렇게 경험했다고 한다. 나도 종종 착각을 한다. 내가 지금 세운 목표가 모두를 위한 길이라고 . 그런데 또 깊이 생각해보면 남들이 정한 기준에 나로 마추어 가고 싶어 정한 내용이였다는 생각이 든다, 진정 내가 원했던 행복한 성취란 나를 돌보고 아끼고 사랑한다는 전제로 성공하는 것, 성공하려고 나의 중요한 유리공을 잠시라도 포기하지 않는 것, 삶의 균형을 마추어 성장하면 최종목표에 도달하는 것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미라클 모닝(할엘로드) 

 -→두번의 큰 위기를 겪었던 저자가, 삶의 변화를 넘어 성공의 길로 이끌었던 습관

미라클 모닝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저자가 말하는 방향과 딥마인드와 통하는 게 많은 책이다.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jina찐
25. 09. 24. 00:17

크 !우리 3단님 속도 붙었따! 멋진 3단님 ! 해내는 사람🩷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