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69조 전국8도 집4고 부자되조 띵토리] 3주차 강의후기

23.12.21


양파링/주우이님의 3주차 강의였습니다.


양파링님은 임장보고서의 기초를 알려주시고,

주우이님은 거기서 더욱 세분화하여 입지와 비교평가의 개념을 알려주십니다.



지기때 배운 내용들을 핵심만 짚어가며 복습하는 기분이었습니다.왜 고수님들이 열기를 여러번 들으면서 "열기에 모든게 다 있었다"라고 하시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기때 놓쳤던 사실들도 다시금 되새기게 되어 너무 좋은 복습 시간이었습니다.




이론에 관한 내용도 너무 좋고 알찼지만.

선배 투자자이신 양파링, 주우이님께서 투자의 마인드와 팁을 아낌없이 나눠주심이 좋았습니다.

저는 월부의 좋은 점이 이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사실 기술적인 부분은 월부가 아니라도 배울 수 있지만, 이렇게 기초부터 마인드를 다져주고.


투자자로서의 고충을 해아리며 일/가정/투자의 양립을 어떻게 해쳐나갈지 슬기로운 방안을 알려주셔서 그 점이 너무 좋습니다.

(물론, 말씀하셨듯 어느정도 희생하는 시간이 있어야만 가정과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것도 현실이지만요 ㅎㅎ 희생없는 대가는 없으니까요!)


월부 강사님들은 뭐랄까...투자 실력이 좋으신거야 두 말 할것도 없지만.


다들 따뜻하고...남을 너무 도와주고 싶어하고...

볼때마다 어떻게 저럴 수 있지? 왜? 나라면 저러지 못할거같은데...

왜 이렇게 나누고 싶어하시지? 너무 신기해...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너바나님, 너나위님같은 대선배님들이 나눠주신것에서 부터 시작한 선순환 나눔구조겠지요.


아무튼

3주차 강의는 '투자의 기술'에 대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였습니다.


누군가는 부모님 세대는 편하게 투자할 수 있었는데, 우리 세대는 그러지 못해 힘들다~ 라고도 하지만.

전 오히려 지금 제 세대가 어떤 면에선 부모님 세대보다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월부같은 좋은 커뮤니티가 1부터 10까지 그냥 떠먹여주는데.

본인들의 시행착오를 아주 쉽게 영상으로 만들어서 해주고, 템플릿도 다 만들어주시는데...

그래서 저는 부모님 세대보다 훨씬 더 양질의 정보를 볼 수 있고, 저희 부모님이 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양질의 정보에 해당하는게 바로 월부 강의와 커뮤니티고요 ㅎㅎ


좋은 강의를 해주신 양파링, 주우이님께도. 월부 제작진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ㅎㅎ


댓글


띵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