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조원의 배려로 여러 차례 임장을 경험하게 되었는데 임장 갈 때마다 매번 사랑에 빠지는 단지가 생겼습니다.
저환수원리의 기준이 아니라 내가 살고 싶은 단지에 빠져들고 있었습니다.
감정을 배제하고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온마음으로 신축대단지 아파트들을 갈망하고 있었습니다.
실거주자의 눈이 아니라 투자자의 눈으로 “눈알을 바꿔야 합니다” (너무 절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신축단지병에서 많이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장을 다니던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주단위로 억씩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지난 몇 주 동안 마음이 몹시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좋은 투자 타이밍=가격이 쌀 때"이고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투자는 조심해야 하며
지금처럼 가격이 오르는 시장에서는 급지를 낮춰서라도 투자범위를 넓혀야 한다는 자모님 말씀에 불안감이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좋은 게 비싸졌으니 덜 좋더라도 싼 걸 사면 된다고 하셨고 그러기 위해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앞마당이 정말 중요하고 보는 눈을 넓혀야 한다는 말씀에도 크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설명주셔서 옳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투자자로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임장 가기 전 파악해야 하는 5가지를 미리 준비한다.
(임장지역 위치, 월부 지역 분석 보고서 참고, 가치 파악 (입지 분석), 인구이동 및 향후 공급물량 (전세 운영 때문), 현재 시세 및 인근 시세 확인)
=> 어제 강의 듣고 오늘 임장지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갔는데 엄청난 효과를 체감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사람들이 왜 자모님을 그렇게 좋아하는 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그들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댓글
임장 다녀오시고 피곤하실텐데 후기 정리까지👍 임장 준비를 잘 해가셔서 더 효율적인 임장경험이 되셨을 것 같아요. 계획 세우신대로 꼭 완수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