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너나위, 용용맘맘맘, 코크드림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안녕하세요. 투자의 정상에 서게 될 투자자 봉우리입니다. 오늘은 정말 운이 좋아 참여하게 된 너나위님 내마기 오프 강의 후기를 간략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려고 결정한 순간 월부를 처음 알게 된 저의 첫 모습이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월부 첫 시작이 내마기였기에 더 그러한 생각이 났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 '왜 이 강의를 들으려 했는지, 어떻게 이 월부라는 곳에 오게 되었는지, 강의를 통해 어떤 것을 배우려고 했고 그 결과로 무엇이 남게 되었는지' 등 여러가지 생각들이 머릿속에 떠올랐고 동시에 저의 얼굴엔 웃음꽃이 피고 안도감이 함께 느껴졌습니다. '예전에 월부를 선택한 나 정말 칭찬해^^', '만약 그때 월부를 몰랐다면 나는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소름~~'이라는 생각들 때문에 이러한 감사함과 안도감을 더 크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제 인생에서 여러 가지 일들이 정말 많았지만 그 중에서 단연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라 뽑을 수 있는 사건은 바로 월부에 들어와 자본주의에 관해 배우고 투자가 무엇이며 내집마련이라는 것을 왜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던 때라 말할 수 있습니다. 22년 07월 처음 월부 강의를 들었던 그 설레임이 3년이 지난 25년 09월 어느날 동일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오프 강의를 통해 너나위님을 직접 대면 할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너무나 설레임이 가득했지만 강의를 듣는 순간 설레임과 함께 정말 머리가 멍해진 느낌이였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3시간의 강의가 아닌 장장 8시간의 강의였고 기초반라는 강의명이 무색할만큼 그 안에 녹아져 있는 너나위님만의 내공은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마치 엄청난 자연 경관을 마주했을 때 말문이 막히는 순간, 미슐랭 쉐프가 만든 최고의 음식을 먹었을 때 멍해지는 그런 순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강의를 만들어주시고 지속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와 함께 그 공간 안에 함께 있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까지 강의를 듣는 내내 모든 것이 감사함과 행복감의 극치였습니다. 정말 너무 좋았고 좋았다는 말밖에 생각이 나는 것이 없습니다.
저는 3년전에 이미 동일한 강의를 들었지만 그 때와 지금 현재 부동산 시장 상황이 완전히 180도 달라졌고 그 시기 동안 강의 내용과 함께 구성, 과제, 수강생들이 해야 하는 것들 역시 모든 것이 달라져 절대 동일한 강의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느낀 것은 아무래도 그 안에서 월부 여러 구성원들과 너나위님의 노력과 고민이 녹아들어져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 시간들이 쌓여 만든 이러한 강의는 소비자인 저와 같은 수강생들은 바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후기를 통해 미리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강의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럼 이번 너나위님 내마기 강의에서 저의 마음에 콕 와서 박힌 이야기들을 한번 더 적고 느낌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이 이야기를 해주신 것은 결국 현재를 열심히 살아야 하며 그 결과가 지금 당장이 아닌 40,50,60대에 나타난다는 것을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앞단에 열심히 살아온 사람만이 그 시기가 되었을 때 결과를 얻고 본인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지금이 얼마나 중요하고 현재 본인이 어떠한 삶을 살고 있는지를 다시금 반추해봐야 한다는 생각 역시 들었습니다. 목표는 거창하고 원대하면서 정작 본인이 하고 있는 생활 패턴이나 행동들이 전혀 목표와 걸맞지 않은 것이라면 본인의 인생에 대해 다시금 잘 생각해 봐야 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지금 당장 쉽지 않은 길을 가고 있다고 느끼더라도 그러한 것들이 결국 본인을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반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서 살고 있다고 느낀다면 더이상 본인이 잘하고 있다고 고민하거나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월부에 들어와서 투자를 공부하고 내집 마련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우리들의 미래는 나빠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옳은 방향을 결정해서 행동하고 있기에 더 나은 미래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우리들이 걸어가고 있는 그리고 우리들이 걸어왔던 시간을 믿어야 합니다. 충분히 할 수 있고 원하는 미래를 그려갈 수 있습니다.
저는 수영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처음 수영을 배우기 전 수영 경기 역시 보는 것을 좋아했기에 자주 찾아보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대회를 보게 되면 선수들의 스트로크를 보면서 '저렇게보단 이렇게, 저런 팔꺾임보다는 이런 형태가 더 나아보이는데'라는 생각들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저는 물 속에 수영했던 경험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과 행동이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해 제가 알고 있는 수영지식을 그저 물 밖에서만 생각하고 상상만 했던 것입니다. 막상 물 속에 들어와 머릿속에서 알고 있던 것들을 몸에 적용하기에는 저의 경험이 거의 전무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투자나 내집마련 모두 같은 프로세스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강사와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배우는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본인의 삶에 적용하지 않는다면 그 지식은 그저 허공에 맴도는 메아리 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알고 있다면 행동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그래야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22년 07월 내마기 24기를 듣고 난 후 08월 첫번째 내집마련을 하게 됩니다. 강의에서 배운 그대로 지역을 선정하고 이리저리 임장을 다녀보면서 지역을 비교했고 제가 감당 가능한 선에서 가장 좋은 집을 매수했었습니다. 당연히 중간 중간 우여곡절이 많았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 역시 저의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그 당시 매수했던 19년식 신축 단지에서 와이프와 신혼생활을 즐겼고 아이까지 태어나게 됩니다.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내집마련 강의 수강 후 자본주의에 대해 눈을 뜨게 되면서 3년 동안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임장을 하게 되었고 추가 투자를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추가 투자를 하진 못했지만 기존에 살던 집을 더 상급지로 갈아탈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가 22년 08월 내집마련을 하고 난 후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고 그냥 3년의 시간을 보냈었다면 절대 이와 같은 선택을 하지 못했을 것이고 기존 단지보다 더 나은 단지가 무엇인지 상위 급지가 무엇인지 조차도 몰랐을 것입니다. 하지만 월부에서 배운대로 행동했고 그 결과로 현재 이전보다 더 큰 자산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 속에서 제가 느낀 바는 결국 배운걸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이 이러한 기조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 모두 특별한 사람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평범하고 일상 역시 특별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월부에서는 많은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서울 내집마련 성공, 싱글투자자, 워킹맘투자자, 100억 자산가, 순자산 10억 달성 등등 말만 들어도 설레이는 단어들, 그리고 그걸 이뤄낸 사람들이 월부에는 굉장히 많습니다. 저 역시 여러 타 부동산 커뮤니티보다 월부에서 오랫동안 떠나지 않고 지속할 수 있었던 것 역시 저와 같은 비슷한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이 많기 때문입니다. 일상을 살아가면서 특별한 무언가를 하는 시간보다 평범한 행동들을 하는 시간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렇기에 매일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보통의 무언가를 지속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결국 우리들에게 결과를 만들어 주는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나위님이 강의에서도 이야기해주신 것처럼 이러한 행동들을 지속하고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마인드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인드는 한 순간에 뿅하고 생기는 금도끼, 은도끼가 아닙니다. 그저 묵묵히 가야할 길을 가고, 해야 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생겨난다고 생각합니다. 또 월부 안에서 이러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에 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그 사람들에게 물들 수 있고 젖어 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결국 저와 우리들 모두 월부의 성공한 사람들처럼 될 수 있다는 이야기와 마찬가지입니다.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 곳, 월부라면 분명 해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저의 미래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공간안에서 그 사람들과 함께 호흡하고 경기를 뛰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오늘도 목표를 위해 그저 평범한 행동을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면 될 것입니다.
<이 글은 꼭 보세요! 월부 BEST 글>
현금 2억 있다면 여기를 보세요.
제2의 강동구라 불리는 여기가 어디냐면.. (대부분 모르는 ‘이곳’의 지역명 공개)
▼'이곳' 바로 공개▼
http://link.weolbu.com/466F3dG
------------------------
월급쟁이부자들은 월급쟁이들의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를 돕습니다.
원하는 목표 꼭 이룰 수 있도록 월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봉우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