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 47기 독서로 날개 달고, 꿈을 향해 26(이륙)하조🪽 미식이] 백만장자 시크릿 독서후기 #16

25.09.29

 

 

책 제목 : 백만장자 시크릿

저자 및 출판사 : 하브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편기욱 감수 / RHK

읽은 날짜 : 25.09.28~2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크게생각하기 #긍정하기 #행동하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5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인 하브에커는 과거 본인의 부자가 되기 전 시절, 부자의 말에 의해 시작한 의심을 확인하는 단계에서 시작해 부자의 말이 맞았음을 인정하고 백만장자에 이르렀다. 그 과정에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17가지 메뉴얼을 이 책에 담았다. 

 

2.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거짓된 사실에서 원인과 결과를 보자]

(P.31) 돈은 결과다. 부자는 결과다, 건강도 결과다, 질병도 결과다, 당신의 몸무게도 결과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세상에 살고 있다. 원인이 있기에 결과가 있는 세상 말이다. 혹시 돈이 없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 이제 내 말을 들어보라. 돈이 없는 건, 전혀, 절대로, 결코, 문제가 아니다. 그 이면에서 진행되고 있는 문제가 드러내는 증상일 뿐이다.

→ 내가 건강관리 안하면 몸이 아픈 것처럼, 결국 내가 돈 관리를 잘하면 부자가 되는 것이다. 부자는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P.33) 선언은 공식적이다. 자신에게, 그리고 우주에게로 보내고자 하는 에너지를 공식적으로 밝힌다. 선선의 정의에 ‘행동’이라는 중요한 단어도 포함되어 있다.

→ 확언보다 뚜렷한 표는 선언에서 나온다. 왜냐하면 행동을 하는것이기 때문이다.

 

(P.51) 힘들어질 때를 대비해서 저축하는 대신 즐거운 날을 위해,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는 그날을 위해 저축하라. 글머 의지의 힘에 따라 바로 그것을 얻게 될 것이다. 

 

[가족과 경제관 맞추기]

(P.60) 상대의 경제 청사진을 파악하면 둘 다 유익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우선 상대의 돈에 대한 개념이 당신과 똑같지 않을 수 있다고 인정하는 것이 출발점이다. 상대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일까, 왜 그런 식으로 돈을 다루게 되었을까, 기저에 깔린 두려움은 무엇인가. 이러한 뿌리를 파악하는 것이 최선이다. 열매가 아닌 뿌리를 다뤄라. 그래야 효과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다. 그 외의 방법은 한마디로 효과가 없다. 

→ 가족과 경제를 합치는 과정에서 경제관념이 다르면 열매가 맺히지 못할수도 있다. 서로 상대가 생각하는 돈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자

 

[돈을 대하는 자세]

(P.83) 남편이나 아내에게,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동업자나 친구에게 “넌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면 당신의 곁에 어느 누가 오래 남아있을까? 아마도 남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돈도 마찬가지다!

→ “돈은 필요없어~”는 정말 거짓말이다

 

[부자의 자세]

(P.93) 부자들의 목표는 막대한 재산과 풍요를 이루는 것이다. 약간의 돈이 아니라 엄청나게 많은 돈을 목표로 한다. 가난한 사람들의 목표는 무엇인가? ‘먹고살 정도만 되면.. 언젠가 기적이 일어날거야!’ 라고 막연한 기대만 한다. 끌어당기는 의지의 힘을 다시 강조해야겠다. 먹고살 정도의 돈을 목표로 삼으면 정확히 그만큼만 갖게될 것이다. 생활비로 쓰고 나면 한 푼도 안 남을 만큼.

(P.102) 시간이 얼마나 걸리건 해야 할 일은 무엇이든지 한다. 전사처럼 싸운다. 핑계는 없다. ‘만약의 경우’도, ‘하지만’도, ‘어쩌면’도 없다. 실패는 고려하지 않는다. 전사가 싸우는 것처럼 ‘부자가 되거나 싸우다 죽거나!’라는 각오로 임한다. 

(P.118) 목표를 바라보는 시선은 고정시켜라. 과녁을 향해 계속 움직여라.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써라. 장애물이 생기면 문제를 해결하고 그다음에 얼른 자신의 비전을 다시 쳐다보라. 

(P.122) ‘행동하는 것이 핸동하지 않은 것보다 낫다.’다. 부자들은 일단 게임을 시작하고 그때그때 현명한 결정을 내리며 수정을 가한다. 돛을 조정하며 항해해 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

→ 나는 백만장자가 되고싶은 것이지, 중산층이 되고싶은 것이 아니다. 백만장자가 될 거라면 그에 맞는 행동을 하자!

 

[긍정적이고 성공한 사람들과 사귀기]

(P.139) 나는 대단한 재력가와 마주칠 때마다 다시 만날 기회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들과 이야기하고 싶고, 그들의 사고방식을 배우고 싶고, 그들의 인맥을 빌리고 싶다. 공통 관심사가 있다면 친구가 될 수도 있다.

→ 나보다 긍정적이고 성공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사람들과 가능하면 많이 이야기해보자

 

[나에게서 발견하는 문제를 대하는 자세_1]

(P.155) 돈 많은 사람이건 가난한 사람이건, 크게 노는 사람이건 작게 노는 사람이건 우리에게 문제는 끊임없이 일어난다. 숨을 쉬고 있는 한은 문제와 장애물들이 당신의 인생에 항상 찾아들 것이다. 간단하게 풀어주겠다. 문제의 크기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크기다!

→ 문제가 등장하면 멀리서 바라봐보자. 과연 이 문제가 내 생각보다 큰 문제일까?

 

[선한 부자 되기]

(P.192) 친절하고 관대하고 다정한 성품은 당신의 지갑에 들어 있는 액수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질이다. 순수하고 경건한 사람이 되는 것도 당신의 통장에 들어 있는 액수와 전혀 상관이 없다. 그런 특징은 당신의 영혼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 선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보자.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

(P.196) 진정한 부의 척도는 근로소득이 아니라 순자산이다. 순자산이란 당신이 소유한 모든 것의 금전적인 가치이다.

(P.198) 소득의 일정 부분을 저축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투자를 할 수 있다. 투자를 잘할수록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빨라지고 순자산도 늘어난다. 부자들은 자금 운용법과 투자법을 배우는 데 시간과 정성을 쏟는다. 유능한 투자자가 된 자신에게, 아니면 대신 자금을 관리해 줄 유능한 투자자를 고용할 수 있었던 자신에게 자부심을 느낀다.

(P.199) 간소화는 저축과 동반되는 요소다. 적은 돈으로 살아가는 생활방식을 추구하는데 핵심이 있다. 생활비를 줄이면 저축과 투자에 들어갈 수 있는 자금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일이다.

→ 책의 내용에서 골프장에 다니는 사람들이 이번 달에 매출 상승으로 순자산이 늘어났다는 이야기를 할 것인가? 아니면 연봉이 올랐다는 이야기를 할 것인가? 이런 내용이 있는 부분에서 정말 공감이 갔다. 나는 그동안 근로소득을 기준으로 현생을 살아왔다. 그나마 조금 나은 것은 월부환경에서 이루고싶은 첫 목표가 순자산 10억이라는 점이다. 월부라는 환경이 조금이나마 내 생각을 바꿔놓은것에 감사하다

 

[가끔은 소소한 행복도 필요하다]

(P.212) 결심한 대로 꾸준히 저축해 나가려면 그 노력에 보상을 해주어야 한다. 놀이 통장의 돈으로 노고를 치하해주라는 이야기다. 돈 관리가 즐거워질 뿐 아니라 잘 받는 연습을 하는 기회도 될 테니 일석이조의 효과다.

→ 놀이통장을 만들어서 소확행 해보자!!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자]

(P.219)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건, 부자들에게는 일시적인 과정이고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평생 이어지는상황이다. 부자들의 생각은 이렇다. “돈이 나 대신 열심히 일하기 전까지는 내가 열심히 일해야 한다. 돈이 열심히 일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일을 덜 해도 된다.”

→ 내 자산의 비활동 소득이 근로소득보다 넘기는 순간을 기대하며 열심히 살자

 

[나에게서 발견하는 문제를 대하는 자세_2]

(P.235) “세 시간 걸리는 거리라서, 세 시간 비행기를 타야 해서, 사흘이 걸릴거라서 당신에게 필요한 일, 하고싶은 일을 못한다면 또 어떤 것들이 당신을 가로막을까요? 답은 뻔합니다. 모든 게 다 가로막겠죠! 뭐든지 장애물일 겁니다. 문제의 크기가 아니라 바로 당신의 크기 때문입니다!”

 

[부자의 성공주문]

(P.251) 부자는 “된다. 행동한다. 갖는다.”라는 성공 주문을 외운다. 가난한 사람은 “갖는다. 행동한다. 된다.”가 성공의 주문이라고 믿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많으면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성공하게 되리라.’고 믿는다. 부자는 ‘성공하는 사람이 되면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고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 돈도 함께’

→ 된다. 행동한다. 갖는다!! 먼저 생각할 것은 내가 먼저 부를 가지는 행동을 하는것이 첫번째 단계다

 

 

3. 적용할 점

 

 1) 유리공과 경제 청사진 그려보고 이해하는 시간 가지기

 - 새 출발을 하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요소다

 2) 나는 항상 문제보다 크다

 - 결코 내 앞에 문제가 생겨도 피하려고 하지 말고 하나하나 헤쳐나가자

 3) 순자산을 10억을 목표로 했을때 중기 목표 비전보드에서 수정하기

 - 경제청사진을 그려본 후에 단기적 목표까지 설정해보자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불변의 법칙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미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