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내마실 3기 2젠 경제적 자유를 향하조 하늘연두] 4강 후기-우리 집 입성, 그 마지막(권유디 튜터님)

25.09.30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내 집 마련 실전반 마지막 강의는 유디 튜터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9.7 대책 이후의 시장 상황과 대응책, 대출, 가성비 인테리어, 잔금의 전 과정, 내 집 마련 이후의 전략까지 꽉꽉 채워주신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와 닿았던 점]

 

유디 튜터님께서 강의에서 종종 관점의 전환에 대해 말씀해 주신 적이 있으십니다. 단지를 볼 때 “좋아, 싫어”가 아니라 “더 좋아, 덜 좋아.” 이렇게요.

  

이번 강의에서 와 닿았던 말씀은 닿았던 말씀은  “항상 문제를 생각하지 말고 목표를 생각하자.” “좋아하는 일, 싫어하는 일 프레임으로 보는 게 아니라 필요한 일, 필요하지 않은 일 프레임으로 하면 조금 더 편해 질 수 있다. 그래서 싫어하는 일이어도 필요한 일이라면 기꺼이 해야 한다.” 필요한 일이기에 느리더라도 나아가 보겠습니다.

 

[강의 내용 정리]

  1. 대출은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최악의 상황에서는 가격이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대출은 소득이 원리금보다 큰 경우다.
  2. 대출은 금리도 중요하지만 비슷하다면 한도가 많이 나오는 상품을 확인하자. 대출 한도에 따라 집의 급지가 달라질 수도 있다.
  3. 잔금 전날 계좌 이체 한도는 반드시 증액한다. 그래야 잔금 당일에 당황하지 않는다.
  4. 잔금일은 되도록 주 초, 오전에 진행하자. 예상치 못한 일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5. 절세에 필요한 인정항목의 증빙 자료는 그때그때 챙겨서 정리, 보관하자.
  6. 우선은 갖고 싶은 내 집보다 감당할 수 있는 1주택을 마련 하는 게 너무나도 중요하다. 이걸 무기삼아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인테리어 부분은 너무나 상세하게 알려주셨는데 그 내용은 실제 인테리어 시 꼭 꼼꼼히 보면서 참고하겠습니다^^

 

[적용할 점]

  1. 싫어하는 일도 필요하면 해야 한다. 월부 안에서 임장, 임보 꾸준히 묵묵히 해내기
  2. 잔금 전날 반드시 계좌 이체 한도 증액하기
  3. 절세 증빙 자료 챙기기




댓글


하늘연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