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야]망으로 시작해 [근]성으로 완성하고 싶은!🔥 야근입니다.
지난 3월에서 4월 넘어갈 때 처음으로 복기/계획을 해 본 이후에..
이제 겨우 두 번째 복기/계획을 적어봅니다...🥲
9월 복기
- 실적
- 강의
- 독서
- 월부 챌린지
- 아너스 신청
- 투자코칭 신청
지투실 수강신청 성공
- 복기
- 강의
- 코크드림님 인테리어 특강
- 정규강의는 안 들었지만 특강 들으면서 나름 루틴을 놓지 않으려고 했다.
- 뉴목실감 베타테스터 때 받은 감사쿠폰을 기간 내에 사용해서 비용을 조금이라도 세이브했다.
- 독서
- 일독
- 이독
- 6월 열중 조모임에서 추천받은 책인데, 드디어 읽어봤다.
- 한 달에 한 권도 버거웠는데 비교적 쉽게 읽히는 내용과 문체여서 두 권을 읽었다.
- 독서의 중요성을 많이 듣긴 했으나 실제로 체감하는 정도는 비교적 크지 않았는데, 조금 더 필요성을 느끼고 앞으로 책을 좀 더 꾸준히 읽고 싶다는 마인드를 갖게 되었다.
- 월부 챌린지
- 매일 아침 미모 인증 월부챌린지 참여
- 8월에는 동료분들의 월챌 인증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기만 하는데에서 그쳤는데, 9월에는 나도 하나라도 따라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실행했다.
- 평소에는 잠이 많아 아침 시간 활용이 잘 안되는 고질 습관이 있었는데, 6시 기상을 목표로 잡고 9월 한 달 동안 하루도 빼먹지 않고 인증에 성공했다.
- 비록 늦잠을 자기도 하고, 일어나서 인증만 했다가 스르륵 다시 잠이 들어버리는 경우도 가끔 있었지만 그래도 이 행동 하나 덕분에 좀 더 습관이 생기고 할 수 있다는 마음이 조금 생긴 것 같다.
- 아너스 신청
- 7월 지투기 종료 시점에 바로 신청하지 않고, 어차피 좀 쉴건데 아깝게 뭐하러 신청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가 투코를 아너스 혜택으로 받고 싶어서 신청했다.
- 아너스 투코 신청일은 일반 신청일과 다른 것을 모르고 있다가 동료분의 도움으로 놓치지 않을 수 있었다.
- 미래의 나는 좀 더 빠르게 아너스를 달성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될까?
- 투자코칭 신청
- 투코는 하루라도 빠르게 받으면 받을 수록 좋다는 이야기를 3월 선배와의 대화에서 알게 되었으나, 난 지금 궁금한게 딱히 없는데? 뭘 물어봐야 하는지도 모르는데? 하면서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다.
- 사실 광클 연습 겸 시도 했을 때 2번이나 신청에 성공했었지만…..(하하😅) 뭘 물어봐야 할 지 모르겠다, 지금은 아너스가 아니니까 아너스를 달면 할인받아서 다시 신청하겠다 등등의 핑계를 대면서 취소했던 전적이 있었다.
- 마침 슬럼프 시기가 겹치면서 방향성 설정의 필요를 느끼게 되었고, 벼르고 벼르다가 드디어 신청에 성공! 디데이를 이틀 앞두고 있다. 내 투자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바라본다.
- 지투실 수강신청 성공
- 정규강의는 안 들어도 수시로 월닷을 들락날락 거리면서 지투실 커리큘럼만을 기다리다가 신청!
- 보안코드 입력이 있는 줄 모르고 얼타다가 너무 당연하게도 대기조에 들어갔고, 광클에 성공하거나 하나 둘 차례가 되어 지투실에 들어갔다는 동료들을 보면서 부럽고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오후 늦게 대기 순번이 돌아왔다!!!! 야호
10월 계획

목표

- 매일 전임 1통씩 총 20통
- 추석 연휴 이슈로 진짜 하루에 한통만 하면 안 될 듯. 하루에 두 통하는 날도 있어야 할 듯!
- 튜터님 말씀대로 다른 조원분들 카톡 공유처럼 한 번에 너무 많은 것을 알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처음에는 한 두 개만 물어보고 끊어도 된다. 익숙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질문 늘려나가기.
- 임장 횟수 최소 5회 이상
- 최소 과제 완료 기준은 무조건 채우기
- 가능하다면 6회를 목표로 해보기
- 임보는 완료를 목표로!
- 기초반 탬플릿 벗어나기
- 잘 쓴 동료 임보 2개 펼쳐놓고 BM하기
- 단지분석 전체 완료하기 (ㅠㅠ)
- 마음 속 상징적인 숫자 100장 도전해보기
- 독서 2권
- 돈의 얼굴 (돈독모 책)
- 도서 미정 (우피레인저 독모 책)
- 루틴
- 미모 루틴 이어나가기 → 매일(31회)
- 독서 20p (습관 놓지 말기 / 틈독 챙기기) → 매일(31회)
- 개인 마인드
- 첫 실전반! 포기만 하지 말고 꺾여도 그냥 하자.
- 다른 조원들과 비교하지 말고 배울 것은 배우면서 과거의 나와만 비교하자.
- 목실감 최대한 당일에 작성하기
- 나의 애증의 전임/매임…. 이젠 진짜 더는 안된다ㅠ
- 원씽캘린더 가이드 삼아 잘 해나가기!
지투 26기 19조 우피레인저!!!🔥🔥
만난지 벌써 3일차라는게 믿기지 않네요 ㅋㅋㅋ
항상 와글와글한 텐션에 늘 즐겁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비록 투자경험이나 지식으로는 조에 큰 도움은 되지 못하더라도
피해는 주지 않도록 조활동 열심히 참여하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수준의 나눔을 최대한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