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강의에서 자모님께서 강의후기는 멋드러지게 쓰기보다는
빠르게 느낀 점, 나에게 적용할 점만 정리하고 넘어가는 거라고 하셔서 바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느낀 점
‘입지’라고 하면 너무나도 당연하게 ‘직장, 교통, 학군, 환경’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생활권도, 단지도 투자와 연결해서 철저하게 가치를 분석하며 앞마당을 만드는 것에는 서툴렀던 것 같습니다.
단지를 분석할 때도 같은 요소를 기준으로 파악해야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데,
지난 앞마당 단지분석 장표를 다시 꺼내보니 정말 너무 부족해서 차마 눈을 뜨고 볼 수가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단지 느낌이라도 적었다면 다행, 단지별로 사진을 다양하게 찍어 단지 주변 환경과 관리상태라도 확인 가능하다면 다행.
입지가치 요소에 따라 분석은 대충이거나 전무하고 그 당시 시장상황에 맞는 투자생각만 의미없이 적혀 있거나
심지어는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투자 유력 앞마당임에도 무려 단지분석이 4개밖에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꼼수만 생겼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매임도 별로 안하고 결론도 힘들면 간단하게 쓰고 패스해버렸더니
이번에 1호기를 준비하면서 각 앞마당별 단지 비교를 할 때 너무나 힘들고 다시 처음부터 단지분석을 해야해서
강의에서 자모님이 알려주신대로 생활권 분석, 단지 분석을 하는 게 왜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가치를 알아야 가격과 붙여서 이게 가격대비 저렴한 것인지, 아니면 같은 가격일 때
최소 어떤 단지가 더 가치가 있는지 판단이 되는 것인데 그 점이 저에게 너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자모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오히려 완전 초보일 때 강의에서 하라는 대로 서툴지만 임장지역의 모든 단지들을
분석했던 허접한(그렇다고 생각했던) 임보가 진짜 투자를 할 때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준을 듣기 전에, 들을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투자 선배나 동료들이
멘토님들의 현재 시장 인사이트를 듣는 것도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있으니 조모임을 하지 않더라도
투자를 앞두고 있다면 강의 온리로라도 꼭 이번 강의를 들었으면 좋겠다고 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1강 자모님 강의듣고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제가 취하고 있는 자세와 자모님이 강조하시는 자세가 일치하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고
긴가민가하여 걱정하던 부분은 100%는 아니지만 좀 더 확신을 갖고 한 쪽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난 5월에도 실준을 들었기 때문에 4달만에 똑같은 강의를 또 듣는 게 과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투자를 앞두고 각종 고민을 하고 난 후 듣는 강의는 내용도 완전 다르게 느껴지고 제가 흡수하는 정도도 달랐습니다.
강의를 듣는 순간 바로 바로 반성이 되고 새롭게 알게 되는 내용은 너무 반가울 지경이었습니다.
시장 상황과 나의 상황이 바뀌기 때문에 같은 강의라도 반복하여 들어야 한다는 선배들의 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재수강생이므로, 강의에서 배운 그대로 행동으로 옮길 것.
임장 페이지 자체를 늘리는 것보다는 행동의 양(임장의 양, 단지분석하는 양, 독서량)을 늘리는 데 집중할 것.
환경 분석할 때는 꼼꼼하게 다양한 각도에서 보고 단지분석할 때도 적용할 것.
매물임장 100개(내 본래 기준보다 많이) 하고 투자할 것.
앞으로 더 빠질 수 있을 것을 염두에 두고 감당 가능한 투자할 것.
매수를 할 때부터 매도를 고민하면서 투자할 것.
자모님 하루 루틴을 참고하여 감정과 상관없이 매일 루틴대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할 것.
댓글
라면대마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