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20대 후반 주린이입니다.
저는 작년초 서울 하급지에 3억원대 아파트를 구입했는데요. 인테리어와 공사가 되어있는 집이라 평균보다 비싼 금액으로 구입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시드도 많지 않고 큰 대출도 무서워 주담대 이자부담이 없는 선에서 방 2개짜리 아파트를 선택했었는데 지금은 후회가 됩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오른다고는 하지만, 제가 가진 아파트는 못난이인지 전혀 오르지가 않습니다.
이제 곧 결혼을 앞두고 있고 자녀 계획도 있어서, 방 2개로는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도 집 값이 오르지를 않으니 팔기가 어렵습니다.
몇천 손해를 보더라도 집을 팔고 대출을 더 받아서 좀 더 괜찮은 지역으로 가야할지, 현재 상황에서 조금 더 기다려 봐야할지 고민입니다..
추가로 호재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으나, 바로 근처는 아니지만 지하철 1-2정거장 정도 차이로 gtx-c 노선이 지나는 역이 인근에 있습니다.
월부를 알았을 때는 이미 부동산을 매매한 뒤라 아쉬운 마음이 너무 큰데, 지금이라도 월부 부동산 투자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요약]
댓글
안녕하세요 부린이뀨님. 실거주 중인 아파트의 가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정확한 단지를 알지 못하지만, 서울 외곽 구축의 방2개 매물이라면 말씀하신대로 아직 흐름이 오지 않았을텐데요. 가격이 오르지 않은건 아쉽지만, 갈아타기를 할 때 아래 방식대로 생각해보고 의사결정할 것 같아요. 1. 갈아타기할 단지를 이 집 매도하면 갈 수 있는지 2. 갈 수 있다면 지금 집을 얼마 손해보고 매도를 해야하는지 3. 갈아타기 할 집이 그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갈아탈 가치가 있는지 (강남과의 거리, 평형, 연식 등등) 생각해보고, 보유할지 갈아타기할지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뀨님이 거주중인 아파트도 추후 가격이 오를 것이기 때문에, 가격이 더 오를 아파트로 갈아탄다는 생각보다는 당장의 결혼과 삶의 질(방 개수)을 생각하면서 의사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뀨님 화이팅입니다!
부린이뀨님 안녕하세요. 집값이 오르지 않아서 잘 샀는지 고민하시는거 같아요. 내가 잘못선택한것 같다는 생각으로 어쩌나 고민하시는거 같아요. 월부가입하고 나서 구매하셨다면 투자기준을 보고 사셨으리라 생각되요 그럼 어느정도 입지나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치가 있는 물건이라면 비싸게 샀으니 더 오래 기다리면 됩니다. 아니면 더 좋은 물건으로 바꿔도 됩니다. 그렇지만 더 좋은 물건으로 바꾸려면 실력이 있어야하고 실력을 키우는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지금 물건이 가치있는지 판단해보세요. 2. 좋은걸로 갈아 탈지, 보유할지 판단해보세요. 3. 안오른건 안좋은게 아니다. 이걸 이해 하고 좋은것 부터 오른다는 것을 이해 할 수 있는 안목을 만드세요. 월부에 기초강의를 들어보시면서 한번 생각을 정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하시는 걱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