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책으로 가족과 저의 성장과 성과를 이뤄가는 책수성가입니다.
1주차 강의는 자모님의 강의로, 임장을 투자와 연결짓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까랑까랑한 목소리, 똑 부러지는 강의력, 시원시원한 메시지 덕분에 연속으로 6시간 강의를 몰입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명쾌하고 재미있는 강의 감사 드립니다. 자모님!!!
#본깨
<투자의 기준 - 기본으로 돌아가자>
1.언니를 위한 투자를 앞두고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어 혼란스러우면서도 무거운 마음으로 지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언니가 환금성이 떨어지는 매물을 들고 있었던지라 언니의 노후를 위해 매도를 하고 아파트로 갈아타기를 계속 권유했는데 상승장 분위기 덕분에 언니네 매물도 드디어 매도가 되었습니다.
환금성이 없는 저의 0호기 매도의 어려움을 절절히 경험하고 있기에 언니네 매물이 팔릴 수 있을 때 저는 잘 팔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언니는 조금 더 있었으면 더 잘 팔릴 수 있었을텐데 하고 계속 아쉬워합니다. (역시 가족 투자는 쉽지 않네요 ㅠㅠ)
무튼 저의 1호기는 아직도 못하고 있지만, 언니 덕분에 그간의 배움을 잘 활용하여 1호기 투자를 할 때가 왔습니다.
하지만!!! 몰입하여 앞마당을 만들지 못한터라 그간 11개의 아는 지역을 만들어 두었지만
앞마당에 대해 선명하지 않고, 희미하게 남아 있는 지역들이 많고, 또 그간 시세 트래킹을 하지 않아 투자매물이 손에 잡히지가 않았습니다.
유투브에서, 또 강의에서 어디가 좋다더라 하면 거기를 기웃기웃하거나 잘 아는 동네인 제가 사는 지역과 주변 지역에서 쉬이 매물을 찾아보려고도 했습니다.
그간의 배움이 무색하게도요.
오늘 자모님 강의를 통해 다시 기본, 본질로 돌아옵니다.
가가투리!!!
가치가 있으면서, 가격이 저렴하며, 내 투자금 안에 드는 리스크 감당가능한 단지로!!!
투자범위는 내가 잘 아는 지역과 단지에서만!!!
다짐:
내 앞마당 내에서 (특히 4급지)에서 부지런히 비교하며 지역별로 투자 물건을 찾고 열심히 전화 임장과 현장 임장 나가도록 하자.
<새로운 방향성: 투자하는 직장인으로! - 그에 맞는 환경 세팅>
22년부터 발을 담근 월부가 어느덧 3년을 넘어섰네요.
그간 가정의 여러 상황으로 꾸준하게 지속하지 못하고 쉬었다, 공부하다를 반복했습니다.
그럼에도 월부라는 환경을 놓치고 싶지 않았다. 왜 해야하는지가 명확했으므로!
지난 3년, 월부와 함께 지나오면서 돌아보니 3년 전 처음 열기반에서 작성했던 비전보드의 목표금액이
정말 쉽지 않은 숫자임을 깨달았습니다. 그간의 input을 본다면 겸손할 수 밖에 없네요. 하하하
여러 일들을 겪으며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재정비하며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의 목표보다 겸손히(?) 금액을 조정하고,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향으로 세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직장인 투자자의 방향에서 투자하는 직장인으로 방향을 정했기에
그에 맞는 환경을 세팅하여 투자를 멈추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현재의 우선 순위는
양육>투자>일 순서로 환경을 세팅하고 행동하려고 합니다.
#적
분임 지도와 분위기 임장 적용점
1) 분임시 앞으로는 역을 기준으로 동네별로 끊어서 분임해보기 - 왼쪽 오른쪽 입체적으로 볼 수 있음
2) 분임 지도 작성시 큰 도로 이면 단지와 상권 볼 수 있는 도로를 따라 그리기!!!
습관과 시간 관리를 위한 환경 재정비 - 5시~8시: 투자공부(임보,강의, 시세), 운동
일정 없는 오전시간: 독서, 시세
퇴근 후: 무조건 fam시간!!! (라이브, 조모임 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