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월부에 들어오게 된 계기인 자모님 특강을 시작으로 열기반에 이어 실준반을 듣게 되었다.
열기반도 쉽지 않았지만 실준반은 좀 더 레벨업되어 걱정되는 마음을 자모님은 이미 잘 알고 계시는지 강의 중간중간 용기를 많이 주셨다.
임장과 임장 보고서를 통해 앞마당을 늘리고 알고 있는 지역과 아파트를 늘려서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를 늘려야하는데 이때 매물임장까지해야 제대로 된 앞마당임을 알게 되었고 내가 잘 아는 영역에서만 투자하며 조급함은 버리고 가치 있으면서 싼 가격에 매수하고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때까지 기다리는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는 일단 부천 앞마당을 제대로 해봐야겠다고 목표를 정하고 특강까지 신청했다.
같은 가격이면 어느 지역 어느 단지를 투자하는 게 좋을지 강의에서 배운 그대로를 행동으로 옮기고 반복해야겠다.
아직 분위기 임장 밖에 해보지 못한 부린이지만 임장전 나무위키를 통해 주요 정보를 확인하고 지도를 보고 임장 루트를 그려보았고 실제 분위기 임장때는 직장-교통-학군-환경을 염두에 두면서 임장을 하였는데 내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지도를 보는 습관도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세보기 독서 강의 임장 임보 인맥등 루틴으로 습관화하면 꾸준히 할 수 있고 아직은 어색함과 낯섦속에서 괴로운 날이 자주 있지만 자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중요한 것은 ‘잘한다’가 아니고 ‘한다’임을 마음에 새기고 사는 것 자체가 행운인 삶속에서 오늘의 “작은 성공”에 집중해서 하루하루를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