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4월에 월부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했던 수강생입니다 ㅎ
내년 2월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입니다..ㅎㅎ
너무 감사하게도 생각보다 부모님께서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12억대까지 아파트 매매를 고려중인데요. 배운것들을 기반으로 아파트를 추렸을 때 3곳 모두 괜찮아 보여서 어디가 더 나을지 문의 드려봅니다!
저는 용인이 직장이고 셔틀이 있어서 서울 동부권에 위치했으면 좋겠고, 여자친구는 시청역 인근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서울 동부권, 경기도 성남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금액적으로 봤을 때 성내삼성이 끌리고, 신축이라는 메리트가 있는 산성역 포레스티아도 너무 가고 싶네요..
기초반에서 배운걸 기준으로 한다면, 성내삼성이 맞는 선택으로 보이는데, 또 거래량과 가격상승 폭을 봤을때 산성역이 더 많이 오르고있어서 뭔가 더 좋아보이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어딜 선택해야할지.. 너무 고민되고 혹시라도 잘못된 선택일까 두렵습니다ㅜㅜ
배부른 고민일 수도 있지만,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다들 행복하세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한각각님:) 동부권의 내집마련 고민 중이시군요. 고민 중인 단지 모두 입지적으로 좋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강남접근성과 로케이션은 성내삼성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성남 산성역 포레스티아 단지 또한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지만 8호선, 강남접근성, 잠실/판교 업무지구로의 연결성이 좋은 신축이면서 지역 환경 개선의 호재도 있는 단지이죠. 그렇기 때문에 한각각님의 실거주 만족도도 챙겨야 오랜 기간 흔들리지 않고 편히 거주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혹시 임장/매물은 좀 보셨을까요? 실제 단지/매물, 주변 환경까지 고려하시며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각각님 내집마련 마무리까지 화이팅입니다:)
한각각님 안녕하세요 :) 내집마련에 대해 고민 중이신 것 같네요! 강의를 수강하고 바로 행동에 옮기힌 부분이 너무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구축이지만 서울의 로케이션, 강남접근성으로 인해 성내삼성, 둔촌미소지음이 낫습니다. 하지만, 실거주라면 한각각님, 그리고 쟁 자분의 실거주 만족도도 중요하기 때문에 주변 임장도 해보고, 실제 매물도 살펴보면서 자금 상황이랑 같이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지금 보고 계신 단지들 모두 자산의 가치가 높은 단지들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각각님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각각님, 너무 감사한 기회로 부모님께서 지원을 해주셔서 좋은 곳에 내집 마련을 하실 수 있게 되었네요.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각기 장단점이 다른 단지들이어서 너무 고민이 깊게 되시겠어요. 투자라면 강동구의 단지가 나아보이지만, 실거주라면 또 이야기 달라집니다. 물론 부동산 투자라는 점에서는 같은 투자방식이지만,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도 결국 달라질 수 밖에 없다는 점인데요. 저도 투자와 실거주 관점에서 정말 많이 고민을 하였기에, 각각님, 우선 가족분들과 실거주로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지, 아니면, 젊을 때 좀 고생하고 투자의 방향성을 선택할지 이야기를 많이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결국 투자로 방향성을 잡았고,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상황에서 고생을 하고 있다보니, 아이가 어릴 때 했으면 좋았을 걸.. 하는 마음에서 말씀드려봅니다. 각각님 중요한 건 어떤 선택을 하시건 잘하시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단지를 고민하기 이전에 실거주와 투자 관점을 먼저 명확하게 해야, 선택할 단지가 명확해질 것 같습니다. 각각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