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 69기 98조~108조 조장모임 바나나벤더] 3주차 온라인 1박2일 조장모임 후기 (부제: 연휴 따위는 개나 주라지...)

  • 23.12.23

전날 저녁 아홉시에 모여 자정을 넘겨 다음날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만일 오프였다면 밤을 샜을 듯 합니다. 성대에 염증이 있는 우리 버텨요 반장님은 첫만남부터 계속 버티고만 계시네요. 우리 버텨요 반장님.... 닉부심이 있으신데 이제 바꾸는게 낫지 않을까 조심스레 여쭤보려고 합니다.




단 한명의 미참석도 없이 완전체로 모인 것도 대단하고 모두 숙제(수익률 보고서 작성)를 해온 것도 신기했구요. 모임 시간 직전까지 숙제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는 듯 보였고 이 역시 저에겐 긍정적인 자극입니다.




게다가 역시 선배 조장님들의 노하우와 정보는 양으로나 질적으로나 기대하는 것 이상이네요. 어떤 것이 언제 필요할 지를 알고 필요한 것을 내놓는다는.... 리스펙~!


깨알같은 설명 어쩔....(By 빙바나나)




반장님과 조장님들 모두 각자의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다독이고 위로하는 따뜻한 시간이었어요. 자신의 감정을 대변하는 감정카드를 고르고 현재 상태를 이야기 했는데 전 횡설수설한 듯 합니다.


그러나 어떤 해결책을 바라는 대화가 아니라 내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자체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전, 불안한 마음과 뿌듯한 마음이 상존한다고 했습니다. 회사 업무와 부동산 투자를 병행하는데서 오는 압박감과 불안감이 있지만 반대 급부로 내 스스로에 대한 뿌듯함도 있다고 이야기 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열기반이 종반으로 접어든다는 이야기를 반복하셨는데 뭔가 아쉬움이 남습니다. 마지막 모임은 신년 1/1 에 오프로 모일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임장가고 신정에는 오프모임을 하게 되었네요.

연휴 따위는 사치에요... 우리에겐 해당 사항 없습니다.




댓글


빙바나나
23. 12. 24. 10:35

엇.. 벤더님 후기에 언급되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나눌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벤더조장님도 조장모임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행복그릿
23. 12. 24. 11:25

벤더조장님!!! 제가 더 많이 귀담아 들을게요!! 언제든지~~!! 그리고 추천 와인 잘 마셨어영 ㅋㅋㅋ 이제 경쟁자 한명 등극입니당 키키

버텨요
23. 12. 25. 11:18

ㅋㅋ 개그에 욕심있는 벤더조장님 ㅋㅋㅋ 진짜 ㅋㅋ 대단해 암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