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매번 듣겠다 듣겠다 하는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본격적으로 강의를 신청하고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 느낀 느낌은 설렘 반 과연 내가 잘 듣고 적용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반으로 시작했다.
너바나님은 유튜브에서 봤던 그대로 편안한 느낌을 주시면서 가볍게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차분하게 진행이 되었다. 너바나라는 이름부터 자신이 이력과 놓쳤던 기회를 통해 모든 것은 정말 쉽게 얻는 것이 아니고, 모두 다 걱정이 많고,
부동산을 사는 것이 맞는 것인가 스스로 데이터와 공부를 통해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준비하고 투자를 해야하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그리고 추천해주신 책 중 읽지 못한 책들이 있었는데, 이번 수강 기간에 꼭 책을 읽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이 후 내용은 영상자료와 같이 진행했는데 막연히 느꼈던 사실 알고 있던 우리나라의 노인빈곤문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느꼈고, 남의 문제가 아닌 내 문제가 맞고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 노후가 준비된 것에 대한 감사도 느낀 부분이었다.
다음으로 왜 부자가 되어야하고, 노후준비를 어떻게 하면 될지 현실적인 내용이 나왔었다.
돈을 계산한 부분을 보니 정말 예상대로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언제까지 돈를 벌 수 있을 것인가에서는 약간 맥이 빠지는 기분이었다. 정말 근로소득만으로는 미래로 갈 수록 힘들 것이라는 생각과 부자들의 자산을 이루고 있는 것들을 보고 나뿐만 아니라 미래와 지금 내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노력해야겠다는 것을 더 크게 느꼈다.
과제로 주어진 비전보드를 실제로 만들면서 노후에 필요한 돈이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보다 많다는 사실에 놀랐고 (주어진 계산 공식대로 했을 때 50억 이상이 나옴.) 너바나님이 제시해준 틀대로 투자자, 자산가가 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야 겠다고 다시 한 번 느꼈다.
단순히 꿈으로 남겨두는 것이 아니라 나를 가꿔나가며 목표를 세우고 성공적인 루틴을 만들고 관리를 통해서 나를 천천히 바꾸어 나가면, 내가 생각한 부자 그리고 성공적이고 행복한 가족을 만들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1강이었다. 앞으로 남은 3강의 강의에서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제시해주실지 너무 기대된다.
댓글
우당탕탕탱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