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너무너무X1000 바빴던 이번주!
강의, 시세, 단임준비, 첫 돈독모까지 하느라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답니다.
그래서 잔쟈니님의 강의를 2개 남겨두고 단임을 다녀왔어요ㅠ
단임을 마치고 올라오는 기차 시간을 변경하는 바람에 입석으로 올라오게되었는데요.
오히려 좋아~ 마인드로 남은 강의를 들었답니다!!
잔쟈니님의 강의는 마치 저의 마음을 훤~히 들여다 보는 듯한 강의였습니다.
1.지방은 정말 찐하게 보고와야 한다.
이번에 첫 지방임장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이 있는데요.
바로 너무 어렵다!였습니다. 수도권에 비해서 파악해야 하는게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수도권은 정말 입지,교통이 가장 중요하지만 지방은 선호도 파악도 해야하고…단지 모습도 중요하고…
커뮤니티는 무슨말이며…ㅋㅋㅋ
하지만 그러한 요소들이 집값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주는 걸 보고 정말 눈으로 보는것도 중요하고 매임, 전임을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시세지도, 그룹핑은 선택이 아닌 필수!
지난번 실준때 시세지도를 처음 그리게 되었는데요.
그리면서 무슨 생각을 했냐면, 이게 무슨의미이지?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심지어 PPT로 하는게 귀찮아 프린트해서 쓱쓱 작성하면서도 이걸 왜 해야하지?? 라는 의문이 강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서 아! 시세가 저평가를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구나.
이거는 정말 선택이 아닌 필수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매임, 전임을 할 때 도대체 뭘 물어봐야 하나…라는 생각도 많이 했는데 이걸 하다보면 질문은 자동으로 나오겠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1.시세지도 잘 만들어보기
시세… 전부 따 놓았지만 아직 지도를 못만들었습니다…ㅎ
시세지도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만들면서 무엇을 느껴야 하는지 잘 알았으니 제대로 만들어보겠습니다!
2.나아질거라고 생각하기
강의를 마무리 하며 들려주신 잔쟈니님의 말씀은 너무나도 위로가 되고 힘이 되더라고요.
요즘 잠도 부족하고 몸도 마음도 힘든경우가 많았는데요.
스스로를 가여워해서 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투자를 하겠다고 월부에 뛰어든것도 제 자신이고요. 돈에 대한 열망을 가진것도 제 자신이고요!
어떻게 하지가 아니라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알고 점점 나아진다고 생각하는게 중요하다는 것!
생각해보면 당장 앞마당 1개 간신히 있는 처지에 너무 멀리 보고 남과 비교하며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든것 같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것을 하고 셀프 칭찬하는 마에고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