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서기 8기 서울 6성급 아파트 7ㅏ지조 구하람]


업무지구가 없는 동북권 분석방법


동북권은 투자자에게 기회를 오랫동안 열어줄 곳으로 투자자라면 이곳을 공부하지 않고 월급쟁이의 소액투자로 접근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이런 곳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투자에 임해야 할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임보에 적용할 점은 아래와 같았다.

  1. 사전임보 작성할때 수도권 전체 데이터를 그래프화 시키고, 그 구마다의 특징을 나의생각으로 요약한다.
  2. 수도권+서울을 볼때 이 구 안에서 생활권 및 단지분석을 하려고 하지말고, 이 구안에서도 다른구의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지 않은지 자세히 봐야 할 필요가 있다는 말을 적용하여 임보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
  3. 전국적 절대평가안의 학군지는 없어도 그 구안에서의 학군지를 잘 찾아보고, 투자처에 적용하면 안정적인 수요가 있을 수 있다.
  4. 환경에서도 꼭 봐야하는것 외에도 단지대 단지 또는 매물대 매물로 비교할때 한강뷰 > 대규모공원 접근성 > 하천 > 산등도 따져봐야한다.



다음 상승장에서 가장 좋아질 곳

과거 데이터를 보고, 다음 상승장에 가장 힘있게 오를 수 있는 곳을 유추해 볼 수 있다.

그런 곳을 미리 생각해 보고 내 앞마당으로 만들어 두고, 트래킹 한 후 투자 기회를 잡아 두면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래서 지금 안 좋은 곳이라고 우습게 보지 말고, 앞으로 좋아질 곳을 잘 생각하여 내 앞마당으로 만들어 둔 후 시세트래킹 하여라!



급지별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단지대 단지다.


급지별로 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단지대 단지 또는 매물대 매물로 비교해서 투자해야한다.

특히, 종잣돈이 많지 않은 우리에게 그나마 투자의 기회를 오랫동안 열어두고, 전세가율이 높은 곳인 4급지와 5급지는 선을 긋지말고 내가 투자할 곳의 단지대 단지, 매물대 매물로 비교하여야 한다.






BM

  1. 지역분석할때 서울전체를 그래프화 시켜서 지도위에 올려서 각 구별 특징을 잘 정리해 두자
  2. 4급지, 5급지 선긋지 말고 투자할 수 있는 단지 VS 단지 비교하여 시세트래킹 하자

댓글


구하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