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꾸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어디 물어볼곳이 없어서요
10평대 아파트인데
수리된집과 안된집이 2천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적어도 내외부 샷시해야하고~
에어컨이 스탠드형이라 제가 벽걸이를 산다면…
또 설치? 추가비용은 들거같긴해요 (시설 설비같은게 들어가는걸까요?)
그래도 대출면에서는
사정상 더 저렴한거로 해야하는게 맞는데, 최소 저정도 수리? 필요하다면 숨고에서 샷시가 550-600정도 얘기하시긴하던데 이렇게가 맞는걸까요.
수리된집을 가고싶지만, 100만원도 안깎아주신다고 부동산에서도 그냥 사라 하시고~
전 대출이 안나올까봐 무섭고..
이럴땐 더 저렴한 걸로 구입하고 수리 조금이라도 하는게 낫겠죠~?
전세대출외에 처음받아보고 오늘 은행 상담하다 쫄아서… 맘이 좀 그랬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배당 부인님! 수리비를 감안하였을 때 적정 가격을 산정하는 것이 고민 되시는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일반적으로 수리비용을 감안하여 수리가 된 집이 기본 집대비해서 매매가가 더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말씀하신 평형가 10평대라면, 샷시를 포함해서 전체 수리를 할게 되더라도 2000만원 내외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부동산 사장님께 해당 아파트 인테리어 하시는 분의 연락처를 받아보시고, 전체 수리비가 얼마나 드는지 가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다만, 전체 수리를 할 경우 수리 기간이 최대 3~4주 까지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존 거주하시던 집에서 이사하셔야하는 경우 수리 기간이 확보가 가능할지도 같이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4. 주담대의 경우 다양한 규제들이 나오다보니, 꼭 정확히 얼마까지 한도가 나오는지 알아보시고 매수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고민하시는 부분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배당부인님 수리 된 집과 안된 집 사이의 아파트를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현재 고민중인 아파트가 10평대인 경우 인테리어비도 2천만원까지는 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10평대라면 전체 매수금액 자체도 높지 않기에 2천까지 차이나면 조금 아쉬운 매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작은 금액대라서 큰 차이 없을 수 있지만 취득세 또는 부동산복비도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리비를 증빙하실 경우 그 수리비 만큼도 향후 양도세 절감이 되니 참고하실 바랍니다. 하지만 실제 수리비가 그정도 금액이 맞는지 인테리어 견적 받아보시고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수 잘 하시길 바랄게요 ㅎㅎ
안녕하세요! 수리된집vs안된집 1)대출: 수리된집 가격 기준으로 필요한 만큼 대출이 나오는지 알아보세요! 대출이 생각만큼 안나온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겠죠? 2)수리: 수리할 항목들을 적어보시고 동네 인테리어 가게 3-4곳 정도 견적을 받아보세요. 2천만원 이상이라면 수리된집이, 이하라면 수리안된집을 사서 수리하는게 나을수 있겠네요. 입주하기 전에 이사기간을 확보해야하는데 그 기간동안 다른 곳에 거주해야한다면 거주비까지 계산에 포함시켜야겠죠? 수리 금액에 따라 2천만원 차이가 적당할수도, 과할수도, 싼걸수도 있어요 :) 수리도 수리지만 동이나 층 등 ’바꿀수없는 것‘도 비교해보시고 그에 따른 가격 차이는 얼마나되는지도 살펴보세요! 이 과정이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인생 최대 n억짜리 쇼핑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적정 매수가를 정해보시면 좀더 확신이 생기실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