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내게 3ㅏ랑이 뭐냐고 뭐냐고 물어본다면=센쓰🤍 럭셔리초이] 10월 복기 및 11월 계획

25.10.31

10월 복기

 

✅독서(3권), 독모(2회)

  1.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https://weolbu.com/s/HuePNnRYO0
  2. 기브 앤 테이크 https://weolbu.com/s/H1XH0OIsxS
    (운영진 독모 with 프메퍼 튜터님) https://weolbu.com/s/IAoMdyQevm
  3.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긍정의 힘 https://weolbu.com/s/H9dv3YuVmI
    (반독모 with 센쓰튜터님)

 

독서 루틴 : 이번 달에도 여전히 독서습관은 균일하지 못하고,

들쑥 날쑥 몰아서 책을 읽으며 우당탕탕 해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한 권씩 독서후기가 쌓여갈 때마다

독모에 참여하는 횟수가 늘 때마다 성장하는 기쁨을 느낍니다. 


운영진 독모 : 특히, 이번 10월에는 운영진 독모를 통해 기버의 태도를 배울 수 있었는데요.

“평범한 테이커는 자기방어적일 뿐이다”라는 하나의 문장을 통해서 어떻게 해야 기버로서 더 나아갈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스스로를 드러내고, 나의 부족한 부분도 오픈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주변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나를 낮추면서 더 많이 배우고, 저도 누군가를 더 많이 도우면서 성장해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반 독모 : 이번 학기는 부반장 겸 독서모임 리딩을 진행하게 되어서 반원분들과 즐겁게 소통할 생각을 하면서 독서모임을 준비했었는데요. 다행히도 동료분들께서 좋아해주시고, 진솔하고 에너지 넘치는 시간을 함께 만들어 주셔서 우리반에 긍정의 기운이 조금이나마 퍼지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 즐겁고 보람도 있었습니다. 

 

향후 계획 : 11월부터는 투자를 위해 몰입해야 하는 시기여서

월 2권 책 읽으면서 투자 몰입도를 조금 더 높여보겠습니다. 

  1. [돈독모] 워런버핏 삶의 원칙
  2. [반독모] 도서 미정

 

✅강의 (1,2강)

이번 학기는 일부러 BM리스트를 따로 시트로 작성하여

복기할 때마다 들여다 보면서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이렇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 : 11월에도 새롭게 배우는 것들을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기록하고 관리해 보려구요 :)

 

✅임장/임보

10월 초에는 무릎 이슈가 있었어서 몸을 아껴가며 임장을 했고,

덕분에 현재는 조금 회복이 되어 11월은 10월보다는 조금 더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임장지를 투자지역으로 보면서 매물들을 찾으러 다녔던 것이

지역을 선명하게 기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투자를 못하는 시기이더라도 이렇게 몰입하여 임장을 해야 함을 느낄 수 있었다. 

 

임보는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 특별히 잘했던 부분은 없지만, 기본에 충실하게 했던 점은 칭찬해주고 싶다. 

다만, 마지막 결론 파트에 앞마당 시세나 지역간 비교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담지 못해 아쉬웠다. 

 

향후 계획 : 11월에는 투자 후보지역을 넓혀서 비교하며 결론을 낼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조금 버겁더라도 투자를 위해 지방/수도권 임장을 병행하면서 최선의 결과를 만드는 11월을 보내고 싶다. 

 

✅투자

10월은 멘붕의 시기였다. 

설마했던 규제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수도권 앞마당이 제로 베이스가 되는 경험을 했다. 

앞마당 만들었지만, 규제로 투자를 할 수 없는 시장이라니…

취득세의 벽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아진 그런 상황도 아니고, 전면 금지라니 ㅎㅎ

 

그래도 다행이었던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면 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튜터님께서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셨고, 그동안 월부에서 배웠던 여러 가지 내용들이 

생각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 

 

폭풍의 한 가운데에서 지방 물건을 매도했고, 매물 문의도 3개 넣었다. 

아직 투자까지 연결시키지는 못했지만, 더 좋은 과정과 결과를 위해서 나아가고 있음에 감사한다. 

 

향후 계획 : 광역시 1.5억, 수도권 2.0억으로 비교하여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1. 매일 1개구 시세 전수조사 + 전임 3회 이상 (평일 주 4회 이상)
  2. 배정 임장지 충실히 최임 제출 후, 수도권 앞마당 1개 더 만들기
  3. 매물문의 수도권 2개, 지방 2개 목표로 물건 찾아내기

 

✅나눔

그동안은 학교 기간에 투자를 하지는 않았어서 나눔이 특별히 어렵지는 않았는데,

이번 학기는 투자도 하면서 나눔도 함께 하려고 하니 지난 학기보다는 난이도가 높은 느낌이다. 

하지만, 오히려 즐겁다. 틈틈이 동료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을 이야기 하는 시간이 힐링이 되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음에 감사한다. 

 

운영진 : 르디 반장님, 호부님 두 분 덕분에 너무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함께여서 더 힘이 나고, 우리 운영진끼리도 서로 챙겨주고 으샤으샤 할 수 있어서 좋다. 

반원분들도 배울점이 많고, 너무 멋진 분들이라 이렇게 멋진 분들과 함께하는 이번 학기에 감사한다. 

투자를 하지 않을 때만큼 양적으로 챙겨드리기는 힘들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진심으로 다가가겠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행동해야겠다. 

(나는 우리 반이 너무너무 좋다~♡)

 

글쓰기 : 나눔글 2개를 목표로 했는데, 아직 1개 밖에 쓰지 못했다. 내일이 31일이이니, 1개 더 채워야지..

이번 나눔글은 규제가 터지던 날 매임을 했던 당시의 이야기인데.. 현장에 있었기에 쓸 수 있었던 글인 것 같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더 많이 부딪히고 경험하면서.. 현장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 시장 분위기에 휩쓸려 계약금을 쏠 뻔했습니다.(feat. 10.15 부동산 대책) [럭셔리초이]
 https://weolbu.com/s/HuPIpUuR36

 

재테크QnA 답글 : 올해 전반기에 경험여정 TF를 했던 경험, 그리고 그동안 기초반 놀이터에서 답변을 달았던 경험 덕분에 QnA 답글을 다는 일이 어렵지는 않았지만.. 틈틈이 활동을 했어야 했는데 한 번에 몰아서 하느라 좀 허덕였던 것 같다. 그리고, 수강생이 아닌 분들이 남겨주신 질문도 있어서 쉽게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좀 겪기도 했다.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표현하고 있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진짜 아는 것이 맞는 지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여전히 부족함이 많고, 배우고 정리하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지식들이 많음을 깨달았던 시간이다. 

이런 나눔의 기회를 반강제로 주시는 월부학교 환경에 감사한다. (혼자 하려고 했으면, 분명 게으름에 하지 않았을 일인데 ㅎㅎ)

 

향후 계획 :  

우리 반원분들의 중간다리 역할을 충실히 하여 반장님을 잘 서포트 하는 한 달 보내기!!

  • 반톡방 반응도 가장 먼저, 적극적으로, 긍정 에너지를 담아서 하기
  • 우리반원 분들 게시글에 댓글 꼭 달기
  • 임장 할 때 or 평일 개인 연락할 때, 진심으로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대화하기

+ 글쓰기 2회 / 재테크 QnA 댓글 20개 목표량 꼭 달성하기

 

🩷10월의 경험을 바탕으로, 11월은 더 몰입하고 성장하는 한 달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월 계획

 

핵심액션(루틴) : 매일 1개구 시세 + 전임 3회 이상


댓글


후안리
25.10.31 22:18

아푸지 마요 초이님🥲

썸머선샤인
25.10.31 22:20

조장님~~ 이번달도 화이팅! 몸 챙기면서 하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