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D월트] 독서후기 #멘탈의 연금술

25.11.0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멘탈의 연금술

저자 및 출판사 : 보도섀퍼

읽은 날짜 : 2025.11.01~11.0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버티기 #두려움 #인내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보도 섀퍼(Bodo Schäfer, 1960년 9월 10일~ )는 독일의 경제 문학가이다. 어릴 때 미국으로 건너가 생활한 경험을 바탕으로 베스트셀러《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를 썼고, 그 시리즈로 <열두살에 마음 부자가 된 키라>를썼다. 또, 속편으로 《열세 살 키라》를 썼다. 그는 <돈> (원제: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이라는 성인 경제 책을 썼다

 

실력과 운, 재능을 가졌다고 해도 멘탈이 약하면 성공할 수 없다. 치열한 경쟁과 예측 불가능한 세상에서 꿈을 이루고 목표를 달성하고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혹독한 시련과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강철 같은 멘탈’이 필수적이다. 이 책은 글로벌 리더, CEO, 슈퍼리치, 경제경영 구루, 셀럽, 밀리언셀러 작가에 이르기까지 유리 멘탈을 황금 멘탈로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도 섀퍼는 이들을 ‘멘탈 연금술사’라고 부른다. 이 책은 좌절과 두려움을 딛고 다시 일어선 멘탈 연금술사들의 놀라운 인생 여정이 망라되어 있다. 나아가 20대 신용파산자에서 30대 백만장자로 날아오른 보도 섀퍼의 드라마틱한 ‘멘탈 혁명 이야기’가 담겨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19페이지

버텨라

포기하고 무대뒤로 사라지면 다시는 무대에 설 기회를 얻을 수 없다. 이기려고 애쓰지 마라. 버티는 데 집중해라. 버티면 힘이 붙는다. 힘이 붙으면 이긴다.

여기서 포기할 것인가?를 대신해 여기서 어떻게 더 버틸것인가?를 생각하라.

 

#23페이지

정말 열심히 했다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면, 지금 여기까지 과정을 잘 끌고 왔다면 포기하지 말고 버텨라. 일단 끝을 맛보면, 정말 삶이 달라진다. 끝에 도착하면 전혀 상상도 못한 것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25페이지

지금 숨이 턱턱 막히고 힘겹다는 것은 제대로 하고 있다는 뜻이다.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의미다. 어디가 끝인지는 우리가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29페이지

나는 인내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를 보지 못했다네. 청춘은 인내심 같은 단어를 찾아내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 쓰일 때 가장 빛나는 법이지. 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들을 찾게나.

 

#32페이지

아무리 뛰어난 코치라 할지라도 준비되지 않은 자를 성공으로 이끌지는 못한다.

 

#33페이지

성공의 열매는 단맛이 아니라 쓰디쓴 맛이었다. 성공은 절대 멋지지 않았다. 성공은 혹독함이라는 대가를 치른 피투성이들만이 얻을 수 있는 결과였다.

 

#39페이지

감당하기 어려운 시련과 고통이 아니면 우리는 성장 할 수 없다. 열심히 운동을 해도 체중조절에 실패하는 이유는 감당할 만큼의 운동만을 하기 때문이다. 적당한 한계 내에서만 지방을 태우기 떄문이다.

 

#45페이지

어떤 일을 시작할 떄 크게 소리 내어 외쳐보는 것이다. 또박 또박 힘주어 직접 이 명언을 손으로 써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다.

 

#53~54페이지

고통은 겪기 전이 가장 강력하고, 그후 점점 약해진다. 고통의 한복판을 지나 마지막으로 갈수록 가중치는 작아진다.  

 

#79페이지

인내심이란 부정적인 것들의 공격을 견디는 게 아니었다. 긍정적인 것들이 기회를 얻을 때까지 기다려주는 것이었다.

 

#84페이지

늘 움직이고 있는 중이며, 움직이는 힘을 지니고 있으며, 이미 속도를 내기 시작한 상태가 아니면, 다시 말해 추진력이 없으면 아주 사소한 장애물 하나가 인생 전체를 무너뜨릴 수도 있다. 반면 추진력이 작동 중이면 어떤 방해물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거침없이 뚫고 전진할 수 있다.

 

#86페이지

우리에게 가능한 것은 오직 두 가지 중 하나다. 뭔가를 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시험 삼아 해본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96페이지

승자에게는 확신이 있고, 패자에게는 의심이 있다.

 

#110페이지

나 지금 걱정이 있어. 앞으로 이런 말은 다음으로 대체하라. 나 지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어

걱정하지 마라. 당신이 걱정하는 일들 중 90퍼센트는 일어나지 않는다.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두려움을 두려워 하지 않는 수준까지 멘탈을 끌어올리는 것이다.

 

#117페이지

평범한 사람들의 스케줄러에는 대체로 해야할일의 목록이 채워져 있다. 이는 CEO들도 마찬가지다. 다만 그들의 스케줄러에는 해야 할 일들 목록 옆에 마감시간이 찍혀있다.

 

#125페이지

지금 이 순간,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나는 절대로 걱정하지 않는다.

걱정과 두려움에 붙들려 침대에 누워 달리는 사람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짓만 하지 않으면 된다.

 

#144페이지

장담하건대 낙천적이고 명랑하고 행복한 사람들과 몇 시간만 함께 어울려보라. 그러고 나면 당신은 분명 나도 조금이라도 이 사람들처럼 행복해지고 싶다 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월부생활을 하면서 외부요인에 의해 힘든점 보다도 내면의 힘듦이 나아가는데 힘들었다. 내면의 힘듦은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책 인 것 같다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무엇을 잘 할려고 하기보다도 포기하지 마라
  • 성공까지 가는 과정에서의 장애물에 대해 나열해주었고 그 과정을 어떻게 슬기롭게 이겨나가야 하는지
  • 어려움이 닥칠때 대중들이 하는 행동과 소수의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구분해서 말해주었고
    우리가 성공하는 길로 가기 위해서는 어떤 마인드와 행동을 해야 하는지 안내해 주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원씽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D월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