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재테기에 지금까지 내가 하고 있는 재테크를 점검하고 검증받고 싶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24살 군 생활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13년간 열심히 복무했습니다.
이후 22년 9월 전역을 하면서 돈을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3년만에 1억이라는 돈을 불리고 모았습니다.
(13년간 모으지는 못하고 2억이 넘는 빚을 지면서 개인회생절차를 밟으며 30대 초반부터 중반까지 빚을 갚기만 했습니다. 그러고나니 전역할때 3천 2백만원이 남았습니다. 그때부터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1억을 모으고 나니 다음 스텝을 밟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재테기를 하면서 나를 다시한번 돌아보고
전업투자자의 길을 걸을 준비를 하려합니다.
앞으로 5년 정도는 더 노력하고 준비를 해야 할 듯합니다.
50+50=50을 100+0=100으로, 이 공식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돈을 잃어도 봤고, 갚아도 봤고, 이제는 돈을 모으고 불리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주식과 부동산중에 엄청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실준반, 열기반을 듣고나니
현실적으로 부동산은 지금당장 제가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리적인 거리와 너무 시골에 살다보니 임장하러 이동하는 시간소요가 너무 크다 생각했음)
그래서 지금 이 시골에서 할 수 있는 기업분석과 주식 공부를 하면서 잃지않는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주식에 100%를 쏟기로 했습니다. 한단계 한단계씩 천천히 밟아 올라가겠습니다.
이번강의 또한 저의 인생 나침표 같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저는 월부tv 매일 듣습니다. 들을때마다 신기하게도 내가 생각하는 고민이 있으면 항상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그래서 매일 듣고 또 듣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기선제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