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강의 복기 및 후기 겸 생각 정리>
+1억 까지의 급지 단지도 어떻게든 찾아보고, 어떻게든 매임 두들겨봐야함(협상)
2. 단지별 우선순위가 헷갈릴 수 있으니 장/단점을 무조건 적어봐라!!
부사님 협상 멘트 꿀팁 : 옆에 아파트 ~~~는 가격이 ~~~인데요(조금 저렴한데요.) ~~~매물 나온거(진짜 원하는 물건) 조금 깎아주실 수는 없나요?
3. 24평 최고점 부합. 더 선호VS 33평 최고점 못 미침. 24평보다는 덜 선호
강동구 롯데캐슬 퍼스트 VS 프라이어 팰리스
4. 급지가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단지를 먼저 봐야함.
"내가 사려고 하는 단지를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하나?"
5. A랑 B중에 뭐살지 고민될때..! 지인이 거기 산다면 질문하기!.. 흠 답변하기 곤란할 수 있으니 친한 지인일때만 물어봐야한다!!
“서울 3, 4급지에서 300세대 이상의 교통, 균질성, 환경이 좋은 아파트에서 우선 내 집 마련 1호기 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여자친구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고 싶고 자산 증식을 하며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어요!” 이후에는 갈아타기와 지방? 수도권? 투자와 주식으로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1. 예산 고민? >> 1년 뒤에 주식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주식에 대한 익절과 손절, 잘해야함. 1년~1년 반 뒤에는 매도 선택과 수익금 확보 전략 집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여자친구와 어느정도 예산을 갖고 내 집 마련을 할지 상의도 해야겠지만.. 우선 임장을 다니려고 합니다. 결혼일자는 아직 연애한지 얼마 안됐다보니 감을 못 잡겠지만.. 1년정도 뒤에는 내 집 마련을 할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1년 뒤이다보니 확정적인 예산을 잡기가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요. (본질은 위에)
2. 집 값에 대한 고민
토허제 및 규제 이후 집 값이 너무 올라가는데… 정말로 집을 사는게 맞을지??
내가 샀을때가 최고점일까봐 무섭습니다...
월세, 전세에 대한 공급도 많이 부족해서 결국 내 집이 아니더라도 집에 대한 비용은 많이 지불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집을 매매한 이후에 단기적으로 눌리더라도 내가 가치 있는 집을 샀다면, 장기적으로 상승할거라는 '마인드 장착'을 해야할텐데.. 마음처럼 이게 쉽지가 않네요ㅠ
3. 임장지 고민
이건 그냥 다 가야함!!!
4. 고민/걱정되는 부분
가장 걱정되는 부분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비전보드를 기반으로 30억~50억 자산 증식에 상당한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서투기", "실준"을 들으며.. 지방 투자도 고민을 많이했는데요..
현재 상황에서는 서울 아파트를 매수하는게 자산 증식에 더 빠른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게 정답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이후에는 계속해서 갈아타기 or 지방 투자 고민도 됩니다.
첫번째 전략은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 자산 증식 > 갈아타기
두번째 전략은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 자산 증식 > 지방 투자
댓글
파스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