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에 온지 딱 1년이 지난 11월, 실전반을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설레이기도 하고, 흥분되기도 했습니다. 역시나, 강의는 너무 좋았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저환수원리의 투자기준을 지키는것에 대해 한발자국 더 들어간, ‘디테일’한 저환수원리 투자 기준을 확립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동안 배우면서 무슨말이지? 어떻게 이걸 판단하지? 라고 생각들었던 부분에 대한 퍼즐조각이 딱! 끼워 맞춰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기준이 명확할 때만이 예측 불가능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 속에서도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원칙에 따라 투자를 실행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앞으로의 투자생활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부분을 배운것 같습니다.
정말, 투자자로 변모하는 그 선을 내가 넘고 있구나 ….
기존의 개인적인 시선에서 벗어나 ‘투자자의 냉철한 시선’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임을 깊이 느꼈습니다. 구축 아파트에 대한 나의 선입견과 편견을 철저히 깨부수고, 오직 데이터와 전략을 기반으로 현재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의 전략으로 매물을 선택하고 수익을 극대화해야 한다는 마인드가 강력하게 와닿았습니다. 갖고 싶은걸 사는게 아니라, 가치 있고 저평가 된것인가에 철저히 초점을 맞추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권유디님께서 실제 자신의 매물을 어떻게 매도를 해서 수도권에 투자했는지를 알려주셔서, 막연학 헷갈렸던 저평가 판단 과정이 좀더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선명해졌습니다.
배운 내용을 11월 실전반 활동으로 곧바로 실행에 옮겨 투자 역량 120% 성장을 이루고자 합니다.
첫 실전반의 가장 큰 목표는 임장과 임보에서 지금보다 120% 성장하는 것입니다. 임장의 횟수와 임보의 양과 질을 지난달 보다 20%만 더 해보자는 다짐으로 한층 더 성장한 달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강의에서 배운 대로, 디테일한 저환수 원리 기준을 적용하여 TOP3를 뽑고 결론과 모의계약서 작성까지 지치지 않고 써보겠습니다.
투자 실행에 있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분석하고 고민한 후 실행하는 중요성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특히, 세입자가 집을 잘 안 보여주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매도를 해야 할 때의 구체적인 전략을 권유디님의 실제 사례를 통해 배웠는데, 저 역시 향후 매도 시에 이 전략을 꼭 적용해 보리라 다짐했습니다.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훨씬 긴 시간이 지나간 느낌입니다. 그만큼 시간을 진하게 쓰고 있다는것 같아 뿌듯하고 또 얼마나 성장할지 설레입니다.
소중한 스뎅조장님, 선택과집중님, 륭쓰형님, 아샷추러버님, 만타킹님, 두잇유자님. 쿼카엉니님, 징기스타님께 한달간 많이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 오래도록 함께하는 동료로 남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