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1주차 강의는 현 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의 상황 + 투자금에 따라 어떻게 투자방향을 잡아야하는지
모든 경우의 수를 경험해볼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10.15 규제 이후 물량 및 거래량 감소로 이어지고 있으나 해당 규제는 매수 수요를 잠시 억누르는 것일뿐.
본질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국 2차 상승으로 올 수도 있다!! 또한 공급부족으로 전세상승의 가능성은 매우 높은 시장이다!
아실에서 여러 지표를 활용해 현 시장 상황을 디테일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각 상황 및 투자금에 맞춰 봐야할 지역을 세세하게 나눠주셨습니다.
이미 실거주를 하고 있고, 투자금이 부족한 저는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더 선명하게 그릴 수 있었고,
무엇보다 규제로 속상하고 포기하고 싶지만 그럼에도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는게
진짜 투자자다 라는 마인드를 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변하지 않는 본질은 ‘가능하면 더 좋은 것을 보기' ‘교통을 중점으로 보기’
서울 25개구와 경기 주요 지역을 짧은 시간이지만 살펴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아는 지역은 그 지역을 머릿속에 그려보며 들었지만, 또 모르는 지역은 나중을 위해 배경지식을 입력했습니다.
과거 그래프를 통해 좋은 단지를 비교할 수 있고, 지금은 더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을 역전할 단지의 특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입지에 있는 단지라면 시간차는 있겠지만 결국 오른다!
각 투자의 특징과 그 범위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주셨습니다. 전고점에 따른 분류, 종잣돈별 매수가능지역, 이후 시나리오 등 앞으로 한단계씩 밟아가야할 투자시나리오를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적지만 제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지역이 있겠다? 싶은 생각도 들어 앞마당인 비규제지역도 한번 전수조사 해보고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시장을 판단하고 예측해볼 수 있는 안목을 배웠고, 물론 그 시점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흘러갈 방향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시세나 매물량 등을 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장!
투자엔 힘든 방식이 있고 쉬운 방식이 있고, 역시 가장 오래 기억에 남고 더 많이 성장하는 방식은 ‘힘든 방식’인듯합니다. 가기 싫은 몸을 억지로 끌고나가 5개조차 못본날, 단지 내용을 카톡에 쓸때 너무 추워 손이 얼어붙었던 날 등 제 기억속에도 시간이 남아 흐지부지 했던 임장보다 조금이지만 힘들었던 날들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힘든게 나쁜건 아니라는게 가장 크게 와닿았습니다.
내가 가진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작 몇년만 힘든거라면 좋은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레이달리오 원칙처럼 한번에 성공할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을지라도!
포기하지않고 문제를 복기하고 재실행해서 성장해나가면 되겠다고 마음가짐 제대로 잡고!
남은 주차도, 앞으로도 빠이팅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Dave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