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투자공부방

전고점 대비 -15% VS-5% 어떤 자산을 사야 할까[방울모자]

25.11.18

1.

많은 분들이 비교평가를 할때 기준으로 전고점 대비 하락율로 봅니다. 이때부터 고민이 시작됩니다. 같은 단지에서 24평이 -17% 인데 32평이 -7% 라고 하면 24평을 사야하나? A단지가 - 15% 인데 B단지가 -5% 라면 덜 오른 A단지를 사야하나? 

 

2.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2명의 축구 선수가 있습니다. 2명 모두 기존 팀과의 불화가 있어 시장에서 판단하는 가격보다 더 싸게 우리팀으로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A라는 선수는 실력이 우리팀 후보 정도 입니다. 대신 가격을 많이 협상하여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B라는 선수는 우리팀에 중심이 될 수 있는 선수 입니다. 하지만 가격 협상이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선수를 데리고 오실껀가요? 

 

3.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2가지 입니다. 

2명의 선수 모두 가치 대비 싸게 살 수 있다. 

내 팀에 도움이 되는 좋은 선수를 살 수 있다. 

둘다 가치 대비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면 더 좋은 선수를 사고 싶은게 팀 운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부동산으로 넘어가서 자산이 어느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아는게 우선입니다. 

A단지가 -15% 전고점 대비 떨어졌지만 4급지 중간 선호도 단지 이고 B단지가 -5% 전고점 대비 떨어졌다고 하더라도 3급지 선호 단지라면 가치 대비 모두 가격이 괜찮기 때문에 저라면 더 좋은 걸 선택할 것 같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에서 가장 좋은 걸 한다는 기준은 변하지 않았거든요. 그것이 더 오르는 자산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5. 

가까운 미래에 전고점이 의미가 없는 시장이 올것입니다. 이때 부터는 절대적 저평가가 아닌 상대적 저평가 시장으로 비교평가가 매우 중요해질 것 입니다. 

가치 대비 가격이 싼지를 정확히 알고 더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 임장과 임보를 열심히 쓰는 것 같습니다. 

 


댓글


망고마루
25.11.18 13:19

내가 할 수있는 투자에서 가장 좋은걸하기위해 임장과 임보를 열심히 쓰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등어
25.11.18 13:20

전고점이 없는 시장에서 진짜 실력이 드러날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허씨허씨creator badge
25.11.18 13:33

모든 단지가 전고점을 뚫었을 때 어떤 선택이 더 유효할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해요 ㅎㅎ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