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분양권 분양받아 전세입자 구하려고 하는데...

25.11.23

안녕하세요. 현재 대전 분양권을 분양받아 올해 25.11.21부터 입주가 시작된 분양권을 가지고 있어요.

 

제가 가진 물건은 2층 46평으로 비교적 비선호되는 타입을 분양받았고 전세입자를 구하기 위해 30곳이 조금 안되는 부동산에 매물을 내놨어요.

 

근데 현재 입주가 진행중이라 부사님들께서 신분증을 사진찍어 보내달라고 하시는데 이렇게 되면 20곳이 넘는 1.모든 부동산에 제 신분증 사진을 뿌리는게 맞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추가로 27년 주변과 대전자체에 많은공급이 있어 세입자들 중 문의가 20-24개월(27년 전세종료) 전세 계약을 원하는 분들이 있는데 비선호타입이라 2.당장 가리지 않고 세입자를 받아야 하는지 27년 공급시기를 피해 3년이상의 세입자를 구해야할지 질문드려요

 

 

 

 


댓글


잠토
25.11.23 22:06

안녕하세요 이짱1님~! 전세를 빼고 있군요! 입주가 진행중인 곳인데 부사님께서 신분증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하시는 부분은 아마도 미등기여서 그런거라는 추측이 되는데요, 왜 받으려고 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이유가 합당하면 우선은 보내달라고 하는 부동산에만 전달하고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유포는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7년 도안 신도시 대규모 공급이 있어 그 주변 아파트라면 아무래도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현재 제가격에 세입자를 받고 나중에 전세금을 조금 돌려줄 수 도 있다는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할 수도 있고 아니면 조금 싼가격에 3년 전세입자를 구하는것도 방법일것 같습니다. 2층 46평이기 때문에 2년 후에 전세입자가 나가고 나면 더 싼 가격에 전세를 내놓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라면 3년 전세입자를 지금 싸게 받는 방법을 택할것 같습니다만, 이부분은 이짱1님께서 더 원활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전세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제이든J
25.11.24 09:08

이짱님 안녕하세요 잠토님께서 잘 설명해주셨네요! 저도 신분증을 요구하시는 것을 물어볼 것 같아요. 아니면 전세손님이 정말 계약 하시려고 할때만 신분증을 보여드릴 것 같습니다. 그 전엔 미리 드리는건 조심스러울 것 같아요 3년 전세입자 구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당장 전세 빼는 난이도 역시 높을 것 같습니다. 저라면 지금 빠르게 전세를 맞추는 것에 포커싱 할 것 같아요. 입주 후 한달 정도가 피크이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전세 빼는게 우선순위 아닐까 합니다 그것도 아니고 잔금 칠 수 있다면 지금 실입주 하시고 6개월이나 1년 후에 전세입자를 맞추는 것도 전략적으로 괜찮겠네요 파이팅입니다!

운조creator badge
25.11.24 09:16

안녕하세요 이짱님! 위에 다른 분들 말씀해주신 것처럼 3년 전세를 맞춰서 공급을 피해가는 것도 좋지만 지금 현재 입주장이기 때문에 잔금을 피하고 최대한 빨리 전세를 맞추는 것에 조금 더 초점을 둘 것 같습니다!! 모쪼록 전세 마무리 잘 되시길 바라겠씁니다 이짱님!! :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