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디조장님, 유니랑님과 함께한 매임&수다타임💘

25.11.29

놀이터에서 투자자 안받는다, 욕한다는 얘기를 많이 봐서 너무 무서웠다. 안그래도 매임 장벽있는데...ㅠㅠ
어떻게 매임하러 가야하나 고민하던 중 감사하게도 💙필디조장님💙과 함께할 기회가 생겼다! 워낙 부지런히 공부하시는 분이라 어떻게 하실지 궁금했고, 항상 퍼주시는 분이라 감사한 마음으로 총총 따라갔다. 

1. 조장님 파워 당당하게 투자자라는 것을 밝히고 시작하신다고. 그래야 더 내 입장에 맞는 물건을 보여주실 수 있다! 실거주라고 말하면 동네 상황을 더 잘 알수있긴하지만 나에게 맞는 물건, 저렴한 물건 보기 어려울수 있다고. 

2. 집에 들어가서 볼게 너무 많고 뭘봐야하고 기억해야하지 생각했는데 오히려 인테리어를 할지 말지, 큰 하자가 있는지 중점적으로 보니까 심플하고 순위판단이 잘 되는 것 같다! 붙박이가 있는지 없는지 등 소소한 것은 크게 중요한 요소가 아니다. 

3. 1번집 2번집 3번집을 보면서 부사님께 "어떤 점에서 1번 집이 맘에 안 든다. 어떤 점에서 2번 집이 훨씬 좋다. 그래서 나는 이 중에 한다면 2번 집을 할 것 같다." 이런 의사표현을 하면서 내 생각이 맞는지 비교해보시고 타켓을 좁혀가신다. 아파트 보다보면 그게 그거같고 이게 저거같은데 기억에 잘남기는 방법같다! 

지역 단임 후 매임 시기에 대해 고민했는데 명쾌하게! 한단락을 마무리하고 좁혀가야한다고 조언해주셨다. 어쩌면 하기 싫어서 미루고 싶었을지도... 

💛유니랑님💛도 먼저 매임하시며 알게된 선호도와 생활권 이동 등 꿀팁을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추후 매임하러 가는 마음이 든든해졌다! 내가 어설프게 상상하던 걸 "이쪽은 59관점으로 저쪽은 84관점으로 보면 좋다." 궁금해 하던 부분을 "전임하며, 매임하며 그런걸 알아보는거"라고 콕 정리해주셔서 부천에 대한 그림이 조금더 세밀해진 기분이다. 나혼자 전임, 매임할때 더 뭘 볼지, 물어볼지, 답을 얻을지 명확해졌다! 

👍필디조장님의 명언 : 돈이 들때만 겁먹어라! 돈 안들면 겁먹지 말아라ㅋㅋㅋ 

👍유니랑님께 배울점 : 당장 투자하지 않아도 매임한 물건에 대해 집요하게 고민하며 시뮬레이션 해보시는 부분이 정말 인상 깊었다! 똑같이 공부하고 매임했어도 저런 고민을 통해 내공이 쌓이겠구나 싶었다. 

두분다 너무나 멋있었다!! 아주 알찬 시간이었다!!

조원분들만 만나면 머릿속 혼돈이 정리되어서 항상 감사💓


댓글


크리스탈5030
25.11.29 19:11

와우~빠른복기. 너무 훌륭하세요 복기글을통해 저도 배웁니다~~♡

필디
25.11.29 19:13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너무 한 번에 많은 것을 생각하지 마시고, 상황들을 나열해 놓고 심플하게 하나씩 상대해 나가시면 문제는 훨씬 쉬워 지실거에요~^^ 잘 하실 겁니다.~ 화이팅~

유니랑
25.11.30 00:12

한입님 오늘 함께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분명 나에게 맞는 투자물건 꼭 찾으실 겁니다! 화이팅!! 오래동안 투자생활 하시다가 언제한번 저를 다시 만나게 되시면 그 때 다시 커피 한잔 해요~ ㅋㅋ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