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8기 44조 보리수수]

  • 23.12.28

실전투자에 대한 전반을 다뤄주신 주우이님께 감사드린다. (멋있어요 꺄)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우리들이 어떠한 고민을 갖고 있고, 어느 지점을 간지러워 하는지 기똥차게 아시고 벅벅 긁어주셔서 시원했다. 투자가 늘어날 수록 당연히 더 좋은 선택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을 수 도 있구나.. 인정하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복기하는 자세를 갖는 것의 중요성도 알았다. 그리하여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번 달 수업은 정말 환불 문의를 했을 정도로 하기 싫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료들의 기합으로 시작했고, 현재의 멋진 조원분들을 만날 수 있었다. 삶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갈 때 '길'이 보이는 것 같다. 뭔가 한 고비를 넘기고 수업을 듣고 임장을 가니 이전과 다름 느낌이 들었다. 스스로 조금씩 성장하는 기분이 드니 재미있고 뭔가 스스로에게 여유가 생긴것 같다. (포기하지만 말자. 내 속도로 완주하자 범준엄마!)


위기라고 모두가 떠들 때, 투자자는 용기를 내야한다는 말도 와 닿았다. 그것이 기회인지 알려면 당연히 꾸준하게 앞마당을 늘리고 이 판에서 떠나지 않아야 하는 건 물론이고 말이다. 그리고 알면 알수록 내가 갖고있는 선입견, 편견들이 걷히는 걸을 알았다. 그 지역은 그럴꺼야..라고 지레짐작했던 무지가 가장 위험하구나. 역시 나의 벽을 넘어서려면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누구하고의 비교가 아닌 나의 벽, 과거의 나를 넘어서는 것이 월부 생활을 오래할 수 있는 비결일 것이다.


늘 상황은 좋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길을 찾고, 희망을 생각한다.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부터가 여행인 것 처럼 투자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난 부자라는 생각을 한다.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꾸준히 최선을 다해 투자 판에서 살아남고 싶다.


bm

-생활권 안에서 1등을 뽑고, 전체 생활권의 1등과 비교한다. 더불어 이전 앞마당 4급지 지역과 비교평가.

(비교평가 어렵지 않아!)

-건강이 중요하다. 아기 이유식 먹여 놓고 스쿼트 30개씩 하자.


댓글


보리수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