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이 좋은 투자자
새로움s입니다!!
11월을 마무리하고 12월을 준비할 시점이 왔네요.
중간 복기를 하고
마지막까지 달려 겨우 목표량을 100% 채웠습니다.
환경 안에 있으면 한다!!를 느끼게 해주는
월부학교 환경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달 좀 힘들게 채우면서
이번 달은 좀 더 두루두루 목표치를 채우는 방향성으로 성장을 해나갔던 것 같습니다.
어떤 성장을 해나갔는지 살펴볼까요?
독서 - 11월 목표 : 4권 독서/4권 후기
(1) 한 것 :독서 4권/독서 후기 4권(100%)
(2) 깨달은 것
#1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 지난 달 2권이 필독서였는데 3개 시리즈여서 쭉 연달아 고민 없이 읽었던 3권이었습니다. 간절히 바라고 꿈꾸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갈 때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 내게 어떤 간절함이 있는가?를 고민해볼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https://weolbu.com/s/Ih7aoMLOec
#2 워런버핏 삶의 원칙 - 이번 달 필독서 책으로 처음에 너무 내용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쭉 읽히는 책이었습니다. 워런버핏이 대중과는 다르게 큰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고,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을 따라 삶을 한 방향성으로 살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단 생각을 하게 해 준 책이었습니다.
https://weolbu.com/s/Ih7pwzvhIU
#3. 저소비 생활 - 책을 읽으며 저소비 생활도 내가 나를 잘 알아야만 가능하단 생각을 했습니다. 나를 잘 알 때 내가 정말로 행복한 일,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일은 꼭 돈(소비)과 상관 없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행복을 열심히 생각하고 진짜 행복해지는 선택과 방향으로 나아가야겠다 생각한 책입니다.
사람들의 눈을 의식해 필요 없는 소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 나를 이해함으로 내가 원하는 소비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https://weolbu.com/s/I5oQ9lh3Sg
#4. 일의 감각 - 나의 정반대에 서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 조수용님의 책이었습니다. 무언가를 깊이 파고들 때라야 전문성을 가지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충 넘어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나를 넘어서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https://weolbu.com/s/I5oZ1qt8qM
(3) 성장한 것 : 꾸준히 독서 후기를 쓰고 있다는 점 - 열중 때를 제외하고 한 달에 4권 독서후기를 적은 적은 처음입니다. 책은 보통 4권 이상 읽었지만 후기는 남기지 않고 넘어갔는데, 후기를 남기고 다시 복기하는 과정에서 다시 정리하니 생각이 좀 더 나는 것 같습니다.
(4) 반성 및 계획 - 후기를 좀 더 정성을 담아서 적어야 할 것 같음. 다음 달은 5권 독서라고 적어뒀던데..ㅋㅋㅋ 꼭 달성합시다!!
강의 - 11월 목표 : 3일 안에 완강하고 후기
(1) 한 것 : 3강, 4강 완강, 후기(100% 완료)
(2) 깨달은 것
3강 - 오렌지하늘 튜터님 강의를 통해 현 시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규제가 있지만 여전히 투자할 수 있는 곳과 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3강 후기 : https://weolbu.com/s/Ih8FnWLiQw
4강 -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를 통해 오래 살아남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빨리 끝내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 진정되고…ㅋㅋ 마음을 잘 지켜 냄으로 원하는 결과를 만들 때까지 배우고 성장하며 환경 안에 있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4강후기 : https://weolbu.com/s/I5osM0iMVK
(3) 성장한 것 : 3강도 3일 안에 듣고 후기 남겼고, 4강 오프 강의도 그날 후기를 남기고 잤던 것!!
(4) 반성 및 계획 : 강의 후기도 점점 성의가 없어져서… 반성합니다. 체력적으로 지친다는 핑계로 정해진 시간까지만 쓰고 덮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빨리 쓰면서도 잘 쓸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강의 들을 때 포인트를 잘 잡고, 후기 쓸 때 담고 싶은 부분도 정리를 좀 해두면서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월은 2번 강의 모두 온라인인데 배속을 많이 높이지 않고 강의를 정성껏 듣고 후기도 열심히 남기겠습니다.
임장 - 11월 목표 : 임장 10회/ 부동산 15개/ 매임30개
(1) 한 것 : 임장 12회/전임 많이 함/부동산 15개/ 매임 30개(100%달성)
(2) 깨달은 것 : 전체 앞마당 안에서 투자할 곳을 뽑고 전체로 매임을 하면서 임장지 매임을 많이 못한 것 같아 그 부분이 아쉽습니다. 내가 참 편하게 임장하고 투자했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3) 성장한 것 : 그 달에 임장 배정받은 곳을 보면서 같이 매임을 잡고 앞마당 안에 있는 단지들도 매임하는 것이 처음입니다.(사실 이게 정상인데, 그 동안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제한하면서 투자할 땐 투자처만, 임장지 배정받으면 거기만 매물을 털어왔습니다) 전임, 매임을 앞마당 전체로 보니 좀 정신 없지만 그래도 할 수 있구나 싶습니다. 튜터님이 제안해주신 방식대로 그냥 그 때 그 때 할 일들을 하는 수준이지만 그래도 케파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4) 계획 : 12월은 중순까지 직장일로 가장 바쁜 시기라 걱정되지만 그래도 투자를 해야한다는 마음으로 임장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15일까지 바쁘고 그 뒤로 괜찮아지니 그 뒤로 매임을 하면 되겠다는 마음도 올라오지만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임보 - 11월 목표 150장 제출
(1) 한 것 : 166페이지 임보 제출(110%달성)
(2) 깨달은 것 : 확실히 2~3개를 한 번에 하는 것이 잘 안된다. 어떤 걸 집중하면 뭔가 부족해짐. 사전임보 제출 전까지는 임보에 집중했는데, 매임 예약하고, 투자처를 좁히는 과정에서 임보 진도가 잘 안나가고,튜터님께 제출할 것 한다고 그것만 하고, 직장일 바빠지면서 임보가 무너짐…ㅠ
(3) 성장한 것 : 사임을 발표했고… 결론 부분에서 튜터님께 받은 장표 최대한 따라해보려고 했음. 반장님께 또 배운 부분들이 있음. 결론 잘 쓰고 싶다!!는 마음이 생김
(4) 반성 및 계획 : 튜터님이 앞마당 원페이지나 시세트래킹 할 부분 이야기해주셔서 그 부분 매일 챙길 것 같고, 임장지를 좀 더 깊게 파보고 싶단 생각을 하고 있음. 공급 발표하라고 하셨는데… 좀 걱정되고… 도움이 필요함
나눔(활동) : 11월 목표 : 나눔글 3개/QnA답변 20개
(1) 한 것 : 나눔글 3개 적었고, 큐앤에이 답변 20개 적었음(100%달성)
나눔글#1 똥손이 월부학교 올 수 있게 해준 6번의 MVP https://weolbu.com/s/I5qRI04CFC
나눔글#2 친구가 차를 샀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https://weolbu.com/s/I5qVx1Gz5m
나눔글#3 문이 닫히면 또 다른 문이 열립니다. https://weolbu.com/s/I3OcrYgCP2
(2) 깨달은 것 : 큐앤에이는 20개를 좀 빨리 끝내서 더 답변을 달아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강제성이 없으니 안 쓰게 된다. 잘 모르는 것도 찾아보며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많은데, 늘 강제성 아래에 있는 것 같다.
(3) 성장한 것 : 나눔글 3개 적었음. 지난 달 2개 쓸 때도 힘들었는데..ㅋㅋㅋ 3개를 쓰다니!!
(4) 계획 : 큐앤에이 25개, 나눔글 3개가 목표입니다.
12월 목표


댓글
로움님 잘 하고 있다!!! 직장일로 바쁘시지만, 항상 댓글도 1등으로 써주시고 튜터님 글도 바로 공유해주시고!! 과제도 재빠르게 다 하시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 12월도 아자아자! 공급 잘 쓸 수 있다!
언젠가 누군가의 댓글로 응원받았던 기억이 있어서 저도 그런 도움이 될까 싶어 댓글쓰러 들어왔다가, 월부학교 클래스 보고 깜놀했습니다! 쉽지 않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고 계신 것 너무 대단하세요. 아직 쪼렙인 저에겐 너무 대단해 보이십니다. 건강 챙기시고, 계획하신 것 이루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