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앵자입니다!
딱 2년만의 열기 수강이네요
2025년 마지막을 열기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열기를 마무리하며 26년을
해피하게 맞이할 수 있으니
너무 행복합니다.
오프닝 강의는
주우이멘토님의 어느
질문답변 강의였는데요!
그래도 어느정도 월부에서
강의를 듣고 임장도 했다고
멘토님 답변하시기 전에
이렇게 선택 해야지
저렇게 하셔야지
어쩌고 저꺼고 중얼거리며
궁예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
제가 주우이 멘토님의
강의를 들으면 항상
강의인데도 말을, 표현을
너무 스윗하게 해주신다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강한 어조가 아니어도
누구든 설득할 수 있는 힘
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도 제 동생들을 얼른
닦달이 아닌 부드러움으로
투자에 세계로 이끌고 싶네요..
좋은 질문해주셨던
동료분들도 감사합니다!
/
저는 다른 것보다
아래의 두가지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50대의 투자방향성
무리한 대출은 추천하지 않는다.가지고 있는 한 채는 실거주를 유지하며 현재 지닌 투자금으로 1채 정도를 매수하고 시장이 좋아져 한 번 더 투자를 할 수 있다면 3주택정도를 하여 유지하면 좋겠다! 실거주 갈아타기를 하여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자산을 늘려가도 좋다. 계속 더 좋은 자산으로 변경시키는 투자를 하기!
많은 사람들이 노후에 수익형 투자를 생각하는데 그럼 보통 규모작은 덜 좋은 자산이다. 그런 것 보다는 아파트로 시세차익형 부동산을 구입하시기를 바란다. 전세끼고 샀다가 2년에 한 번 씩 전세금 올려받아도 되고 채수가 3채가 채워지면 한채 정도는 반전세로 돌려도 되고 그럼 수익형이 됨. 큰 돈이 필요하면 매도하여 활용할 수도 있음! 추후에 주택연금으로 활용할 수 도 있음! 자산을 가지고 있으면 무궁무진…
제가 월부 들어와서 제 투자도 투자지만 투자 실력을 쌓게 되면 부모님명의로 집한 채를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주택연금 활용뿐아니라(★상승장에 신청해야 한다. 그 시점을 기준으로 줌!!!!) 시세차익투자에서 수익형 구조로 변경이 가능하다니 보다 안정적인 노후준비가 될 수 있다고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엄마 기다려조~~~
목실감을 이용하는 방법
목실감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3가지를 작성하기.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그 목표를 낮추지 않기! 왜냐? 낮은 목표는 성장으로 이어지기 힘들다. 높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이 오히려 높은 목표에 가까워 짐으로 성장으로 다가올 수 있음!
낮은 목표를 정해서 달성하는 것보다 높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였지만 오히려 그것을 달성하려고 노력했기에 성장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저는 낮은 목표를 달성하기 좋아하는 사람이고 회사일이 생기면 그 날의 목표도 쉽게 미루기 때문인데요, 오늘 동료분도 얘기주신 것도 생각났는데 너나위님이 꾸준히만 하는 사람들이 제일 안타깝다 고 얘기주셨다는데 음 난가? 싶더라고요! 흔히 말하는 개고생이 되지 않도록 !! 배운대로 항상 전 달의 1.2배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고자 해야겠습니다. 달성 못하면 어때 그래도 시도한 것이 중요한거지 가 아니라 최대한 달성하려고 하는 마음 가짐으로! 목실감.. 그냥 쓰는 게 아니라 내가 목표에 맞게 잘 행동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
오프닝을 듣고 나니
본 강의가 더 기대됩니다.
당장 내일인데에!!
바아로 완강하겠습니다
(선언)
12월 열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