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임장다니면 정말물건이없고 호가도 올라가있습니다.
보는 가격대는 8~10억인데
물론 저평가된거 찾아서 사는건 좋은데 지금 이시장에 대부분 서울쪽 호가가 다올라가서 그런게 있나요?
또 이런말이 있어서요.
양도세 유예기간이 내년5월인데 그럼 3~4월쯤 급매가 나오지않을까라는 말도 있는데
그말이 일리있어서 그때를 노려봐도 좋은건지궁금합니다.
지금 안그래도 물건이 없는데 그게 맞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뭐가 뭔지 잘모르겠어요.
그래서 질문
1 .급매를 노려본대.
2.호가가 올라간거지만 입지괜찮으면 그냥 산다.
더. 기다리다 물건 다놓칠까 겁나고 급매나올수있는데 좀 기다릴까 후회할수있나에
고마이 많습니다ㅠ
어떤거에 더 염두를 둬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댓글
수령님 안녕하세요. 요새 정말 물건도 별로 없고 있다고 하면 저층의 못난이, 아니면 호가가 너무 높은 물건들 밖에 없어 어려우신 마음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미래는 본질적으로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내년 3~4월까지를 기다려서 급매가 나온다면 정말 좋겠지만 안약에 갑작스러운 매물 급등이나 호가 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며, 되려 지금은 합리적이었던 매수 기회가 닫혀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늘 존재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론 예측에 의존하기보다, 현 상황에서 본인에게 과도한 부담 없이 가능한 범위에서 최적의 조건을 갖춘 물건을 선별해 매수하는 쪽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지금의 합리적 선택’을 유지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결국 미래의 변동성을 완전히 예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이 점을 고려할 때 현재의 여건 하에서 최대한의 안전성과 가성비를 확보하는 방향이 최선의 선택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래요!
안녕하세요 수령님 집을 선택하는 시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올해만 보더라도 규제나 시장의 상승이나 조정이 언제 올거라고 예측을 하지 못했던것처럼 앞으로 어떤 요인에 의해서 어떻게 가격이 조정될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지금부터 가능한 예산을 정해두시고 1. 관심 있는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보고 2. 현장에서 매물을 보시면서, 여러 단지들의 후보를 비교해서 3. 가치가 있는 ( 중심 업무 지구 : 강남 접근성 ) 단지에 해당하면서 , 예산 범위에 맞는 물건이 있다면 매수를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얼마에 샀느냐보다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내서 집을 샀는지 아닌지가 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기준을 정하시고 꼭 좋은 집 찾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령님 안녕하세요 회오리감자입니다. 정말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도 투자를 앞두고 있을 때 같은 고민이 되더라구요.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는 알 수가 없고, 앞으로 급매 나올 수 있는 규제적인 이슈도 있는 상황이니 더욱 그러실 것 같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은 일단 그대로 두고 종이 한 장 펼쳐서 '급매를 노리면서 기다릴 경우'의 장점, 단점을 써보고 또 '입지가 괜찮은 단지를 그냥 매수'하는 것의 장점, 단점을 써보면서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결국 스스로 납득이 되고 인정이 되는 근거가 있어야 행동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꼭 좋은 투자까지 잘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