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반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지만 벌써 어느덧 종강을 앞둔게 믿겨지지 않습니다. 이번 후기는 5강 후기이자 실전반 한달을 보내면서 어떤부분을 성장했는지 기록하는 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저는 이번 실전반이 첫 수강이였는데, 강의를 수강하면서 벤치마킹 할게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비교평가부터, 매물임장 선정하는 법과 임장을 잘하는 법, 그리고 앞마당 관리와 시세트래킹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선배 투자자들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어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좋았다라고 후기를 남기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12월에 어떻게 적용시킬지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을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는게 첫번째였고, 두번째는 강의에서 알려준 장표들을 정리해서 최대한 제 임보에 적용시켜야 겠다고 목표를 세웠습니다. 물론 한번에 잘 하지는 못하겠지만,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했기에 12월까지는 반드시 해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남은 실전반 수강기간동안 200% 꽉채워서 재수강을 하고 제 임보에 배운 내용들을 적용시키겠습니다.
BM - 남은 기간동안 재수강 및 벤치마킹 리스트 정리 후 임장보고서에 적용시키기
2. 임장
이번 실전반을 수강하면서 회사일정이 조금 바빠지다 보니깐 전화임장 부분을 많이 놓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튜터님의 조언으로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게 되었고, 생각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한번이라도 더 전화임장을 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주중에 목표로 했던 것보다는 많은 횟수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동료들과의 임장에서도, 그리고 튜터링데이에서도 디테일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게 된것 같고, 특히 매물임장을 보면서 동료들의 질문 방법들을 옆에서 직접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된 것 같습니다.
각자의 상황과 환경이 다를 순 있지만 그안에서 분명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내고, 우선순위에 맞춰서 행동하는 것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하면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크게 배운 한달이 되었습니다.
3. 투자
이번에는 투자를 따로 진행하지는 않았지만, 내년도 투자를 위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해놔야 한다는 것을 드림텔러 튜터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미리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를 하지 않으면 막상 기회가 와도 행동으로 옮기기 어려울 뿐더러, 그리고 하반기 투자를 진행하더라도 생각보다 시간적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앞마당을 꾸준히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번에 강의를 통해 배운 것들을 내 투자생활에 잘 적용시키는 것도 해보겠습니다.
댓글
윤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