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력에서는 뒤처지더라도 노력에서는 뒤처지지 않는다’ 조에디입니다.
오늘은 선배님들의 강의였는데요!
첫 번째는 국송이님, 두 번째는 허씨허씨님, 세 번째는 제 월부 초창기 때 선배와의 대화를 했고, 많은 에너지를 주셨던 갱지지님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1강은 매물털기 2강은 협상 3강은 갈아타기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제가 완전히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들을 이미 그것을 겪어본 선배님이 알려주셔서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많이 배울 수 있었던 5강이었습니다. 배운 내용들 잘 BM 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매물털기 과정
1)우선순위 설정 및 후보 단지 선정(투자금별)
- 우선순위 설정 : 더 많은 선호요소를 갖춘곳(해당 구 선호요소와 비중부터 설정)
2)시장상황 확인(매매/전세지수, 매물증감, 랜드마크 흐름)
-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할 지 예측이 가능하게 됨
3)우선순위 정한 단지들 목표매수가 설정(+아실 보며 가능여부 체크)
4)투자금 범위 밖 단지 전임과 매임(최소2회)
- 정한 우선순위 단지들 목표 매수가 사전 설정
-전임 진행(0억까지 가격 조정 가능한가요? + 전세 0억까지 가능할까요?)
-전임 후 부동산 평가(1등 사장님인지 체크)
- 소장님 친절하시면 최근 거래에 관련해서도 물어본다(실거주자 샀는지 투자자가 산건지)
5)투자금 범위 밖 단지 매임(최소1회)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투자금보다 더 높은 곳부터 보아야 좋은 물건 후보들이 나온다
-매물 본다는 개념으로 매물 터는 것이 아닌, 세세한 우선순위를 나눌 수 있도록 엄청 자세하게 쓴다. 전세 어떻게 나가고, 어느정도 수리해야 하는지)
-어떤 사장님이든 난 1등물건만 산다는 마인드가 매우 중요
-우선순위 단지부터 보되, 볼 수 잇는 시간에 최대한 많은 매물을 본다.
- 매물임장 끝나고 나서는 물건단위로 계쏙 소장님과 소통 필요. 매가 안 깎이면 이건 내 후보물건이 안될 수 있다 생각(보기 어려운 것 -> 아논 것 중 최저가 -> 볼 수 있는 매물) + 스케줄링 작성 옆에있는 순서대로 보기
6)전수전임(현장 라포쌓아서 물어보는 것 대체)
세 낀 물건 - 이사비 제시 & 일시적 대출
매도자 갈아타기 - 주인전세 조건 제시
주인전세를 소장님께 제시하되 집주인이 편하게 집을 구하실 수 있또록 주인전세 해드린다고 인심쓰듯이 얘기하기
예비 임차인의 날짜가 안 맞을 경우 = 이사비 + 숙박비 제공
실내 컨테이너 월 30만원 OR 실외 컨테이너 1일 1~3만원
숙박비 실비 정산 1일 10만원이내(5:5 부담 협상 제시) 약 100~200만원 비용 지출
포트폴리오캘린더를 통해 전세 재계약하는 시점, 매도하는 시점에서의 가격을 통해 보유할 때와 매도할 때의 차이를 확인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
조에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