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확언]
[나의 꿈]
나는 그 어떤 것에도 종속되지 않는 완전히 독립된 존재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은 든든한 경제적 안전망이 된다.
나는 내 월급으로 모은 종잣돈을 아파트에 투자하여 경제적 독립을 이룸으로써 내 삶의 주도권을 내가 가져간다. 내 인생의 주권은 나에게 있다.
나는 이 세상에 어깨를 펴고 당당하게 바로 섬으로써 하루 24시간을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면서 살아간다.
나는 전국 주요 도시, 주요 아파트의 가치 (순위와 특성)을 명확히 앎으로써 내 돈이 언제, 어디로, 얼마나 투입되어야 할지 명확히 아는 사람이 된다.
회사 월급에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걸지 않는다. 회사 월급은 용돈에 불과하다. 회사 월급을 용돈 취급할 수 있게끔 자산을 쌓음으로써 회사 생활을 재밌게 이어간다.
나 자신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성장을 멈추지 않는다.
나의 지식과 부를 나누고 문제 해결을 도와줌으로써 주변 사람들이 함께 행복하게끔 기여한다.
[나의 확언]
나는 나 스스로다. 나는 나 스스로 존재하는 독립적 인격체다. 나는 나 스스로를 이렇게 존중하고 내 안의 나를 사랑한다.
나는 내 인생을 타인에게 넘기지 않는다. 나는 내 인생을 나에게 준다. 내 인생은 나의 소유다.
나는 대우주의 작동방식에 의지하는 소우주로서 내 생명의 리듬에 맞게 행동한다.
나는 우주에 속한 유기체로서 내 몸을 이루는 원소의 대부분이 별에서 왔음을 안다. 따라서 나는 우주를 구성하는 만물과 마찬가지로 균형, 조화, 절제, 꾸준함, 지속성, 팽창, 성장에 맞게 행동한다. 나는 별처럼 행동할 때 행복감을 느끼도록 설계되어 있다. 나는 별이다.
나는 우주 속에 있는 하나의 파편에 불과하다. 파편이기 때문에 주변 다른 물질들과 다를 것이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조화롭게 행동한다. 그러면서도 독립적 물질로서 내 삶을 내가 리드한다. 나는 스스로를 리딩하는 조화로운 파편이다.
나는 노력과 시간을 들여 열매를 맺는 사람이다.
모든 것은 가치에 수렴한다. 나는 이 법칙에 따라 성공한다.
어떤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대가를 치르고 자격을 먼저 갖춰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행동한다.
나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태도로 이 세상에 내가 먼저 손을 내민다.
세상은 이미 나를 감싸주고 있다. 나는 웃는 얼굴로 두 팔 벌려 이 세상을 안아주고 세상의 품에서 내가 나를 안아준다.
나는 목표와 행동을 연결시키고, 복기를 통해 점검하는 사람이다.
나는 할 말 못 할 말을 구분할 줄 아는 신중한 사람이다. 나에게 부족한 것은 침묵이다. 말에 독기를 빼자
나는 하루에 어떤 피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그 하루 동안 나의 성장은 추가될 것이므로 모든 날을 반갑게 맞이한다.
나는 성장을 위해 투입되는 자원의 크기를 계산하기 보다는 내가 얻을 수 있는 성장의 크기에 집중한다.
나는 언제나 나를 믿는다. 나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나는 건강한 몸과 경제적 독립성을 보유 함으로써 아이에게 가장 큰 선물이 된다. 이게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 아이는 존재만으로도 이미 나에게 너무 큰 선물이다. 따라서 나도 아이에게 큰 선물을 준다.
댓글
웨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