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9기 80조 땅벌2] 조급함은 버리고 투자자 중의 '으뜸'이 될 예정 (수정)

25.12.13

 

[선배와의 대화 후기] w/ ‘장으뜸’ 선배님

멀리 구미에서 서울까지 방문해주신 선배님의 노고에 우선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선배와의 대화 순서

선배와의 대화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1. 아이스브레이킹(닉네임의 의미와 수강 계기 공유)
  2. QnA: 조원 각자가 가지고 계신 고민을 함께 나누고(사전 취합), 선배님의 경험을 통한 조언을 듣는 귀중한 시간

 

느낀점1. 동기부여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저 땅벌2도 많은 질문을 드렸지만, 

우선 지금의 저와 같은 20대에 투자를 시작하셨다는 것, 직장에 다니고 계신 것과 부모님과 함께 살고 계시다는 사실까지 저와 공통분모가 많은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신기했고, 오히려 저도 앞에 계신 선배님처럼 할 수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던 것 같아요! 

 

느낀점 2. 실전 경험의 중요성, 배움을 행동으로

저 스스로 계속 고민해도 답변을 내리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공유드렸는데요, 예를 들어 현재 가진 투자금 보유분을 얼마나 투자에 사용할지, 삶의 질을 포기하고 규제 지역에 투자 vs. 출퇴근 편리한 비규제 지역에 투자 등이 그 질문 예시였습니다. 이러한 질문들에 생각보다 명쾌히 답변 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경험을 통해 투자 내공이 쌓인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굉장히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투자 사례를 소개해주시며, 스스로 경험을 통해 많은 성장을 이뤄내셨고 그것이 뿌듯하다고 말씀하셨던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선배님과의 대화를 이어나가면서 너바나님께서 강의 때마다 해주시던 말씀이 생각났는데요,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번 강의가 제대로 된 부동산 투자 공부의 첫 시작이지만, 조장님을 비롯하여 이미 수강해보신 분들, 그리고 실제로 집을 매수/매도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 분들의 질문의 깊이를 보면 제가 감히 생각해보거나 가늠해보지 못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확실하게 다시 느꼈습니다. 한 걸음씩 배운 것을 실전으로 옮기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요!

 

적용할 점/인사이트

  1. 목실감시금부 작성 - 목실감에 시간관리, 돈관리 까지 함께 이행
  2. 투자와 관련한 고민사항에 대해서는 개인의 상황이나 가치관에 따라 결정. 이 때 ‘편익’과 ‘비용’을 따져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을 사용. 강의에서 배운 원칙과 잣대를 기준으로 투자를 이행
  3. 앞마당 만들기 - 눈여겨본/주요 고려사항인 지역부터 차근차근
  4. 근로소득의 중요성 - 근로소득을 통해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직장에서의 힘든 일도 감수 가능!

 

제 생각을 바꾸게 되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제게 주어진 이 강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제가 할 수 있는 투자가 무엇일지 깊이 고민해보고, 강의에서 배운 것을 내재화해서 한 걸음씩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선배님, 조장님, 그리고 늦게까지 함께 하신 조원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조직과사람
25.12.13 23:03

땅벌님 화이팅입니다. 편익과 비용!

장으뜸
25.12.17 21:48

땅벌님 :-) 열심히 경청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저도 했으니 땅벌님도 꼭 하실 수 있을거예요 :-) 남은 강의 완주까지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