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집마련] 철산한신아파트 vs 화서주공4단지

25.12.15

[내집마련] 철산한신아파트 vs 화서주공4단지

마지막 고민인 것 같습니다

가치는 철산이 더 좋은 것도 알고 있는데…

직장때문에 고민입니다

저는 3교대 근무자이며 근무 지역은 이천 입니다

A조 :07:00 ~ 15:00

B조 : 15:00~23:00

C조 : 23:00 ~07:00

 

예비신부는 구로 입니다

 

철산과 제 직장의 거리가 먼데 제가 교대근무라 몸이 너무 힘들 것 같아 고민 됩니다 (매물 임장 시 맘에 듬)

수원화서주공4단지로 보니 지금 신고가라 너무 비싼 가격에

사는 것만 같아 고민이 됩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행동하실지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 철산한신아파트

(1) 연식 : 91년식

(2)평수 : 33평

(3)가격 :8억 초 (전고점 9억 초반대)

(4) 나의 주간 출근 시간

철산 < - > 이천

자차 운전 편도 77km

왕복 2시간 30분

(5) 나의 야간 출퇴근 시간

야간은 회사 잠실 셔틀이용

대중교통 약 1시간

회사 셔틀 1시간

편도 2시간, 왕복 4시간

(6) 예비신부 출퇴근

구로구청에서 일함

대중교통 30분

(7) 주변 이동 인프라 좋음

강남 35~40분

여의도 40분 이내

 

-. 수원 화서주공4단지

(1) 연식 : 94년식

(2)평수 : 24평

(3)가격 : 7억 중반 (신고가 달성)

(4) 나의 출근 시간

대중교통 + 회사 셔틀 =1시간

(5) 예비신부 출퇴근

대중교통 + 회사 셔틀 =1시간

(6) 주변 시설 좋음

1호선 바로 앞

스타필드 바로 근처

신분당선 30년에 신설 예정 (진행중)

GTX - c 도 신설 될 예정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제이든J
25.12.15 08:19

인호님 안녕하세요 이천 직장이신데 철산동까지는 저 역시도 엄두가 안나기는 하네요. 육아 계획이 있으시면 한 명이라도 가까운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천 철산은 쉽지 않네요. 그럼에도 가치적으로는 철산 한신이 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년 살아보시고 정말 안되겠다 싶으시면 철산한신 전세주고 다른 곳으로 전월세 살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거 같아요. 아내분 직장이 구로이시면 구로 아파트도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아마 출퇴근 버스까지 고려해서 철산이라면 저도 철산쪽이 마음이 기울것 같네요 응원드리겠습니다!

멤생이creator badge
25.12.15 09:41

안녕하세요 인호님 저는 멤생이라고 합니다. 위에 많은 분들이 이야기해주셨지만, 저도 위에 이야기해주신것과 동일하게 너무 투자적으로만 접근하는 것도 마음이 어려울 수 있어요. 실거주의 경우 사실 더 큰 이유는 투자도 이겠지만 삶의 터전이 되는 곳이잖아요. 그러기에 있어서 예비신부분과 함꼐 이야기를 나누며 어디를 살아야 더 행복할까? 에대해서 이야기를 나눠 우선순위를 정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좋은 선택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근쌤
25.12.15 11:28

인호님 안녕하세요~4년 차 투자자 근쌤이라고 합니다. 실거주 마련하시기로 한 선택에 정말 축하드리고, 응원도 드립니다!! 두 선택 다 고민이 될 것 같아요...철산한신이 더 좋은 것은 맞는데 2시간이 걸리는 출퇴근 시간... 저는 지방러라 경험해본 적은 없지만; 어쨌든 실거주라는 것은 자산의 상승 뿐 아니라 내가 내집에서 거주하며 얻는 만족감, 행복감도 정말 중요하잖아요~그런데 출퇴근이 너무 긴 것이 정말 행복하게 거주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가 돈 더 벌거야!'도 중요한데 실거주는 이것만 보면 자산을 지켜내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거주와 보유를 분리하는 전략도 쓰는 것이구요. 물론 지금은 실거주 투자 전략이 가능하다면 그게 더 좋지만요! 8억 초반까지 예산이 가능하다면 평촌처럼 조금이라도 더 이천과 가까우면서 가치도 높은 지역도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이는 개인 상황을 잘 모르고 아주 가볍게 드리는 답변이라 참고만 해주세요. 이미 이 지역도 당연히 보셨을 것도 같구요. 아무튼...'정말 내가 이 집에 거주하면서 실거주 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까?'를 부부가 함께 대화하며 더 고민하신 후 결정하면 후회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 (화서주공4단지는 싸보이진 않아요;; 여기도 오르기야 하겠지만 굳이?느낌.)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