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5년 11월 New] 26년 주목할 곳! 부산&대구 최고의 투자처 찾는 법
오렌지하늘

안녕하세요. 재테크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무지하고 어렵고 해서 니즈만 있고 동기부여되는 입문서 책들만 읽고 문화센터에서 개최하는 일일특강 같은걸 간간히 들으며 필요성은 충분히 알겠으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답답하던 찰나에 월급쟁이부자들에 대해서 유투브나 인스타로 오며가며 알고만 있다가 재테크를 잘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월급쟁이부자들 유료강의를 듣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해서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벌이 주부로 살다보니 유료강의 결제가 부담되어 정규강의는 40만원대 강의금에 놀라 쭈뼛하며 도움될 강의가 뭐가 있지 검색하다 부산에 살고 있는데 마침 “부산대구 특강” 강의가 금액도 너무 높지 않고 내용이 와닿을 거 같아 이 강의부터 맛보기로 들어보고 내가 이 비용을 지불할만큼 내용이 좋다고 느껴지만 필요한 강의는 더 들어보잔 마음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 “첫 월급쟁이부자들” 강의 수강!!
강의 내용은 쏙쏙 들어오고 역시 유료라 그런지 컨텐츠 내용질도 좋고, 유익하고 유튜브에 올라오는 공짜 영상들이나
책들보다 강의를 들으며 저의 집중도도 엄청 높았습니다.
그전엔 집안살림하며 아이만 키우는게 인생의 주라 무료하고 애 자면 자기 바빴는데 이 강의들으면서는 애 재우고 벌떡일어나 듣게 되더라구요.
작년에 남편과 저는 전세살이를 정리하고 청약이 된 신축아파트에 들어가게 되어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뤘습니다.
집평수도 넓어지고, 그전보단 삶의 질이 좋아졌다 생각했는데 아이를 낳기 전 입지공부도 제대로 하지 않고 마련한 집이라 아이가 클수록 환경이 아쉽단 느낌이 들더라구요. 급지가 낮은 곳입니다…
한마디로 잘못산 집인거에요… 입지가…
같은 가격에 더 좋은 입지에 아파트를 공부하고 샀으면 자산증식의 속도가 더 늘텐데 말이에요.
이미 지나간 일은 돌이킬 수 없는거고,
내년에 40을 앞두고 있는데 이렇게 무지할 수가 있는건가 자기반성을 하며!
이 강의를 듣고는 멈춰있지말고 우리가정에서 허용할 수 있는 금액대에 대출을 잘 이용하여
다음집 0r 투자할 집을 “철저히” 공부하고 마련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내후년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 우리 가정에서 가능한 가격대의 환경이 좋은 곳으로
부산에서 동래구, 남구를 다음 매수 아파트 지역 목표로 염두해 두고 있는데요.
오늘배운것을 바탕으로 우리가 몇억대의 집까지 허용가능한지
어떤것을 가장 중점적으로 우선수위에 삼고 집을 고를껀지를 정리하여
아실, 호갱노노로만 볼게 아니라 틈나는 시간마다 지역으로 나가보고 아파트를 직접 보며
구체적인 이사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꼬꼬마 똘똘한 한채를 제대로 갖는게 목표지만 이 월급쟁이부자들로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
에서 주인공이 알을 깨듯 지금이 가장 젊은 날이라고 생각하고 제테크의 중요성을 철저히 인지하고 공부하고 실천해서
투자하는 아파트도 만들고, 부산뿐만 아니라 서울까지 내다보고 매수할 수 있는 제가 되길!!!
우물안 개구리처럼 살고 있던 저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목표를 가질 수 있게 해준 오렌지하늘님 감사합니다.
댓글
도하네부자된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