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벌써 4주차 마지막 강의라니.. 첫 주는 정신없이.. 강의도 겨우 듣고 마감에 임박해서 겨우 제출하던 과제도 주차가 쌓이고, 요령이 생기고, 시간 분배에 익숙해지니 조금씩 익숙해져가는구나.. 이제 겨우 그런 생각이 드는데 어느덧 마지막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환경에서 빠져나가고 싶지 않아서 바로 실준반도 신청했습니다. 이 흐름 그대로 잃지않고 나 자신을 독려하며 계속 투자자의 길을 나아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알기에 이젠 망설임도 주저함도 없어졌습니다.
4주차 강의에서는 그동안의 내용 중 정말 꼭 기억해야 하는 것들, 아무리 반복해도 부족하지 않은 그런 중요한 핵심 원리들을 다시 한번 복기해 주셨어요.
특히나 그동안 가치 있는 물건을 볼 줄 안다고 자만했던 나의 어리석음을 그 바닥까지 모두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가장 중요한 저 평가인 기간에 좋은 타이밍에! 사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가 되는 것이라는 너무나 중요한 제1원칙을 마음에 새기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그 좋은 타이밍을 판단하기 위한 여러가지 기준을 배웠고, 많은 멘토님들 말씀처럼 지금은 또 나름 비교가 가능한 고점 저점 기준을 어느정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기이니 만큼, 나만 민감하고 나의 실력만 있다면 분명 좋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겠구나! 그런 확신도 들게 된 강의였습니다.
처음 열반 강의를 수강 신청 하면서도 이 정도까지 즐거우리라 고는, 많이 배우리라 고는 기대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매주 들으면 들을수록..과제를 하고 조원들과 나누면 나눌수록 내가 바라는 것 원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과정을 어떻게 만들어 가야하는 지에 대한 비전이 더더욱 명확해졌고 내년이, 그리고 앞으로 남은 내 삶이 걱정에서 이젠 설렘으로 많이 변화되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 모든 과정은 월부 학교와 열반 스쿨 강의에 너무나 진심이셨던 너바나님과 주우이님, 양파링님을 비롯한 많은 멘토님들 운영진분들 덕분인것 같아요. 이것이야말로 제가 꿈꾸던 선향 영향력 그자체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너무나 감사하고 많이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제 삶에 노후에 대한 꿈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저도 꼭 반드시 성공한 투자자가 되어 좋은 선배가 멘토가 그리고 부자가 되어, 월부학교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드시 그날이 오면 이 글을 다시 꺼내보며 내 꿈을 이루었구나 이야기할 수 있는 날이 오길 소망하며,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마지막까지 너무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댓글
23년 마지막 주말도 화이팅입니다 !!❤ 불만을 갖고 환경 탓을 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지금 여기가 최선의 자리라고 생각하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달라지기 시작한다.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