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부러지지 않는 마음
2. 저자 및 출판사: 이나모리 가즈오 / 21세기북스
3. 읽은 날짜: 2025-12-1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잠재의식에 스며들 만큼 강렬하게 지속적으로 열망하라.]
#목표설정, 시각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노력한다.]
#매조될 #사랑
지루한 일이라도 한 걸음씩 끊임없이 곧게 노력하라.
실패하는 자는 ‘어려움이 도래할 때’를 넘지 못한다.
끝이라고 생각될 때, 끝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될 때까지 해 나가라.
일을 사랑하기 위해 의직적인 노력을해라, 일을 사랑하게 되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노력을 시작할수 있다.
[멋진 인생을 꾸려가는 사람은 한 권의 책을 너덜너덜해 질 때까지 읽습니다]
#깊이있는독서
어떤 공부나 모임을 통해서 혹은 좋은 책을 읽고서 감명을 받았다고 해도 그때뿐입니다. 그 감명이 마음속 깊은 곳까지 전해지지는 않습니다. 그 과정을 몇 번이고 되풀이해야 비로소 그 울림이 마음속 깊은 곳까지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사지로 내몬다]
#배짱키우기
겁쟁이에게는 틈을 줘서는 안 됩니다. 절대 용납하지 않고 사지로 내몹니다. 이런 일을 수없이 경험하게 합니다. 그렇게 하면 배짱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항상 창조적으로 일한다.]
#오나내
“오늘보다는 내일, 내일보다는 모레, 꾸준히 자신의 역량을 개선시키며 창의성을 높여라.”
1.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된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전략을 새우고, 시뮬레이션 돌려봐야 겠습니다.
2. 배짱을 키워야 한다. 지투실전반의 벅찬 과정을 거치니깐 그래도 임장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생겼었습니다. 지금 하는 것에서 좀더 높은 상황에 처하고 경험해야 자신감도 커지고 발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 책을 읽거나 강의를 들을 때 읽고나 듣고 끝내지 않고 후기를 꼭 작성하고, 후기를 되세기며 반복 복습하여 내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목표 구체화, 수치화, 시각화 하기
2. 매달 구체적인 목표 한가지를 상향시키기
3. 감명 깊었던 책은 반복해서 읽어서 내 것으로 만들기
4. 투자, 일 의식적으로 사랑하려고 노력하기
(p8) 노력하는 것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그 힘을 끝까지 유지시키기란 매우 어렵다. 큰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해 나가려면 남들과는 다른 피땀 어린 노력이 필요하다.
(p17) 잠재의식까지 스며들 만큼 강하고 지속적인 소망을 품는다
나아가야 할 방향과 이상향을 그린다.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력을 세우고, 그 전략의 시뮬레이션을 머릿속에서 반복해서 실행한다. 이 과정을 거듭하다 보면 어느덧 결과를 뚜렸하게 그릴 수 있게 된다. 열망을 이룬 모습, 목표를 달성하고 환희에 찬 자신의 모습까지 상상할 수 있게 된다.
(p51)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노력을 한다. 경영과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아스팔트 틈 사이로 어떻게든 싹을 틔우는 잡초처럼 죽을힘을 다해 나아가야 한다. 그것 말고 다른 길은 없다.
(p57) 일을 사랑하게 된다. 일을 사랑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어느 순간, 진짜 변화가 시작된다. 그리고 마침내 정말로 일을 사랑하게 되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노력’을 시작할 수 있다. 그것은 일에 대한 창의성과 성과를 가져다 줄 뿐 아니라 자신의 영혼을 갈고 닦는 기회까지 선사한다.
(p82) 포기하고 싶을 때가 진정으로 시작할 때이다.
성공한 자와 실패한 자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정도다. 그리고 그 차이는 일이 생각대로 되지 않을 때 나타난다. ‘거기에서’ 모든 것이 시작된다. 어려움이 있기 전까지는 모두 노력한다. 하지만 실패하는 자는 ‘어려움이 도래할 때’를 넘지 못한다. 보통 사람이 하는 만큼은 노력할 수 있어도, 그 이후부터는 못하겠다며 포기하고 만다. 끝이라고 생각될 때, 끝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될 때까지 해 나가라.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라. 해답은 그때 보이기 시작한다.
(p85) 보통 사람들도 일이 잘 굴러갈 때는 모두 노력합니다. 하지만 일이 어려워지는 순간을 넘지 못합니다. 남들 하는 만큼은 노력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하지 못한다’며 포기하고 맙니다.
(p101) 철학이나 종교와 관련된 책들을 머리맡에 쌓아놓고 잠들기 전에 조금이라도 읽으려 노력했습니다. 아무리 늦게 들어온 날이라도 한 페이지 정도는 읽고 자려고 애썼습니다.
(p106)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몇 번씩 되풀이해서 읽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훌륭한 사람, 멋진 인생을 꾸려가는 사람은 한 권의 책을 너덜너덜해질때까지 읽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반복해서 반성하지 않으면 그 인품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가령, 어떤 공부나 모임을 통해서 혹은 좋은 책을 읽고서 감명을 받았다고 해도 그때뿐입니다. 그 감명이 마음속 깊은 곳까지 전해지지는 않습니다. 그 과정을 몇 번이고 되풀이해야 비로소 그 울림이 마음속 깊은 곳까지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p136) “어디 한번 도망쳐 봐. 내가 뒤에서 기관총으로 쏴줄 테니. 이런들 저런들 어차피 죽은 목숨이야. 차라리 맞부딪치면 내뺄 기회라도 있겠지만 뒷걸음질 치면 내가 쏴버리겠어.”
겁쟁이에게는 틈을 줘서는 안 됩니다. 절대 용납하지 않고 사지로 내몹니다. 이런 일을 수없이 경험하게 합니다. 그렇게 하면 배짱을 키울 수 있습니다.
(p158) 단순히 “막자사발로 이 가루를 갈아 주십시오”라고 말하면 전혀 흥이 오르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 일에는 이런 목적과 의미가 있다고 꼭 알려줘야 합니다.
(p207) 새로운 것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이걸 해내고야 말겠다’는 야만인의 본능에 가까운 탐욕과 투쟁심이 필요합니다.
(p222) 사업을 전개할 때, ‘이렇게 추진한다’는 그림이 선명하게 그려지면 그 사업은 거의 성공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 일을 제대로 해내려면 최종 목표로 가는 길의 모든 것을 간파해 예측할 수 있는 상태여야만 합니다. 시작하기 전부터 자신감을 가지고, ‘언젠가 와봤던 길’ 처럼 그려낼 수 있어야 합니다.
(p229) 성공은, 새로운 사업의 새로운 상품이 이렇게 되길 바라는 바로 그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어려움이 닥치든 자신이 그려본 것을 해내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는 바로 여러분 자신에게 나옵니다.
의지력은 자신의 영혼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이 하고 있으니 해보자. 다른 사람도 연구하고 있으니 나도 해보자’는 식으로는 절대 성공을 거둘 수 없습니다.
‘자신을 위해, 사업을 위해, 사원들을 무슨 일이 있어도 이건 해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영혼에서부터 강한 의지를 불태워 그 마음 상태를 유지해 가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댓글
하매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