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비규제지역에 갭투자로 진행로 가능하다고 하여 알어 보고 있습니다.
집주인이 거주 하고 있고 거래후 나간 다고 합니다.
소유권 이전 후 세입자를 놓기 3개월은
좀 어렵다고 알 고 있는데 어떤 글에는
그걸 이용해서 집을 얻으라고 조언을 들었습니다.
현재 부천지역으로 알아 보고 있는 상태로 12월 안에 꼭 1호기를 하고 싶은데
방3개짜리로 저의 종잣돈으로 생활권이
낮은 곳으로 송내역 부근만 가능하여 12월 안에 해야 할까요? 이게 최선일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엔드님😊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고 계시는군요
말씀 주신대로 소유권 이전 되고 3-6개월간 전세 대출이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현금 세입자를 구하거나, 집주인분이 3-6개월 정도 주인전세로 거주 후에 그 뒤에 세입자를 구하는 방식으로 투자 가능합니다. 다만 기간 조건이 은행마다 다른 부분이 있어서 보수적으로 주인전세 조건으로 6개월 단기 계약을 맺고, 그 뒤에 세입자를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잘 정리된 글이 있어 드립니다.
https://weolbu.com/s/JeuzyvIRri
꼭 12월 안에 하시지 않더라도 만약 부천을 타겟으로 잡으셨다면 부천에 있는 단지들을 모두 전수조사하여 (매매, 전세, 투자금) 엔드님께서 하실 수 있는 가장 좋은 단지를 추려내보시고 그 안에서 다시 가치 판단 후에 결정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확신이 부족하시다면 다른 비규제 지역들도 앞마당으로 만드시고 비교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투자하시기까지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에 챈님이 정리해주신 것처럼 소유권 이전후 3~6개월 정도 이후엔 전세 대출이 가능한데요, 가능한 은행 지점을 찾는 방법은 매수하시려고 하는 집 근처의 은행 지점에 전세 대출을 받을 사람처럼 전화해서 집주인이 바뀐지 N개월 정도 지난 시점인데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엔드님 안녕하세요, 챈s님과 리스보아님께서 잘 설명해주셨듯이 현재 은행 전세대출 문제로 소유권 이전과 동시에 전세입자를 구하기 쉽지않은 상황입니다. 현금세입자를 구하거나 단기주인전세에 협조해주실 매도인분을 찾아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구요. 기존에 전세가 들어있는 집을 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만기가 얼마나 남았는지. 얼마 남지 않았으면 세입자분이 이사나가셔서 현재 시세대로 세팅 가능한지 여부도 꼭 확인 해보셔요) 그리고 소유권 이전 이후 어느정도 기간 후에 전세대출이 나오는지 여부도 은행마다 차이가 있으니 은행대출상담사분께 문의하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집 잘 찾으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