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새콤승자입니다.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인상적이었던 내용을 뽑자면 "가치 투자"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이번강의를 통해서 지난 서울투자기초반에서 혼란을 겪었던 가치 투자에 대해서 좀더 깊이있게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에서는 "가치 투자"에 대한 내용과 "현재상황"에 대한 내용을 구분해서 말씀을 해주셨지만,
"현재상황"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는 내용을 통해서 깨달음을 주셨는데요.
주변에 돈 있으면 가치 투자 하면 되지 않겠냐는.. 쉽게 이야기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연 돈 있으면 가치 투자하면 될까..?에 대해서 답을 잘 얻지 못했는데요.
지난 서울투자기초반에서 나름 결론을 냈던건 "지방투자를 통해서 경험과 돈을 얻어서 가치투자로 넘어가자."였는데요.
결론을 내면서도 가치 투자에 대한 유혹(시간을 덜 써도 된다고?)을 벋어나지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 두세달은 저에겐 약간의 슬럼프였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환경 안에 있었기 때문에 앞마당 하나씩 만들었다!👏👏)
돈을 더 벌 수 있는 지난 직장을 퇴사하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직장으로 왔기 때문에,
시간을 덜 쓰고 돈을 더 벌어서 가치 투자를 했어야 했나? 지금도 예전 직장에서 다시 오라는 연락이 계속 있는데 돌아가야 하나?라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1년동안 열심히 했으니, 예전 회사에서 돈을 더 받고 서울에 2년에 한채 씩 투자를 하면 되지 않을까..?)
제가 하고 있는 고민은, "자만"과 "도피"의 행동이라는걸 깨달을 수 있었는데요.
1년 공부 했고, 비교평가와 1등 뽑기를 하고 있고 앞마당 만드는걸 예전 회사에서 할 수 있다는 "자만"이었습니다.
지금의 고민은 매주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는 지금의 상황이 힘들기 때문에 "도피"를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 회사로 돌아가면 앞마당 만들기를 절대 다시 하지 못할겁니다.
특히, 앞마당 하나 하나의 퀄리티가 중요하다는걸 깨닫고 있는 지금, 예전 회사로 돌아간다면, 퀄리티 낮은 앞마당에 만족하지 못할 듯 합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은 지금 상황에서 소중한 시간과 돈으로 실력을 쌓는 일임을 다시한번 알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
가치투자에 대한 너나위님의 말씀을 통해서, 새로운 도전을 앞장서서 시도해 보시겠다는 모습에서 나도 실력을 쌓아서 얼른 쫒아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강의에서 말씀주신 책인 <바이블, 찰리멍거>은 바로 구매를 했고, 이번주 중에 완독을 해보려 합니다.
"괜찮은 주식을 싸게 사는 것 보다, 위대한 주식을 비싸지 않게 사는게 낫다."
- 본)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 깨) 저평가 중에서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야 한다.
- 적) 가치있는걸 매수하거나 싼 걸 매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