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캘러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12.15~21.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도미노나 중심잡기와 같은 개념들을 그려둔 삽화가 좋다. 이해하기 쉽고 이 책이 뭐였는지 쉽게 생각나게 한다.
때론 당이 떨어지는 순간에 초콜릿을 먹으면서 체력에 대해 실망하곤 한다.
때론 당연히 해낼 수 있을 것 같았던 작은 목표를 못 이뤄서 의지력에 대해 실망하곤 한다.
이런 실망감에 속상해하지 않아도 좋다고 위로해주는 책들은 많다.
그런데 그게 위로로 끝나지 않고 뭔가 뚜렷하게 보이는 방향을 줬으면 했다.
원씽에서 그걸 찾았다. 자기관리에 철저할 필요는 없단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했다.(75쪽)
79쪽.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66일을 했어도 습관이 안되는 것들도 많았다. 18일에서 254일까지 다양하다니까 254일까지 해봐야 하는 걸까?
변화를 만들 질문들은 부록에 있었다.
270~274쪽. 개인적인 삶, 당신의 가족, 당신의 업무, 당신의 팀 등의 몇 가지 예.
나의 정신적 행복과 편안한 마음을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이 질문에 자꾸 눈이 간다.
84쪽.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내 의지력, 아껴 써야겠다. 가능하면 오전 중에 원씽을 먼저 하고 의지력이 떨어질 때는 잡무를 하거나 쉬는 식으로.
그래야 하는데 소중한 의지력을 회사에서 다 쓰고 지쳐 퇴근하는 것 같은 연말에 좀 씁쓸하기도 하다.
96쪽. 의지력과 싸우지 마라. 의지력의 작동 방식에 맞춰 하루 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의지력을 늘 꺼내 쓸 수는 없을지 몰라도 가장 중요한 일에 가장 먼저 사용할 수는 있을 것이다.
106쪽.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무언가를 지나치게 극단으로 몰아가며 뒤로 미루다간 그것을 영영 만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이란 공 중에 일만 고무공이라는 게 과연 맞을까? 일을 제대로 해내는 것도 중요한 거 아닐까?
112쪽. 무게를 맞추는 삶을 살아라.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훌륭한 삶이란 곧 다른 여러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책을 읽는 내내 생각했다. 여전히 헷갈린다. 내게 중요한 일은 뭐고 나머지 부분은 뭘까? 몰입해서 시간을 두고 결론을 내야 할 질문일지도 모르겠다.
투자를 위한 단 하나의 질문은 뭘지 의논해보고 싶다. 선배님의 대화 시간에 여쭤보고 싶은 질문이기도 하다. 월부생활에서 효과적이라고 느꼈던 원씽은 무엇이었나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