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열기89기 4조의 쭌또니입니다.
4강은 자음과모음님의 뼈때리는 강의였는데요, 투자의 마인드를 재무장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이번 열기 89기는 저에게는 4번째 열기 수강이었습니다.
21년 처음 열기를 들은 이래로 거의 연에 1번 정도는 수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열기를 듣게 된 이유는 6개월간 투자공부 휴식기를 가지고 다시 시작하는 출발점으로 삼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다른 열심히 하는 분들과 비교하면 간헐적(?) 부동산 투자자입니다.
여러 핑계들이 있지만, 가장 큰 핑계(?)인 아이가 태어나고 육아를 하면서 가족과의 시간에 좀 더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선택은 아닐지라도, 24년, 25년 채용한 1,2호기가 있었기에 좀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시장이 너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변화를 시장 속에서 반드시 느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열기를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앞마당을 늘리지 않으면 제가 가지고 있는 자산운영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게 되었습니다.
항상 그렇듯 이번에도 정말 좋은 강의 시간이었고, 무엇보다 이번 강의는 아내와 함께 그간의 투자를 복기하고
또 아내에게 부동산 투자의 깊이를 깊게 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은 다시 한 번 부동산 투자세계에 다가갔다는 점입니다.
열기에서는 앞마당을 만들지는 않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빨리 앞마당을 만들고 싶다는
열의가 올라왔고, 1월에는 지투기 수강과 함께 지방 앞마당을 늘려 가려합니다.
그리고,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서 26년 방향성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 목표!
우선 3월까지는 매달 앞마당을 늘려가보려 합니다.
1월에는 지투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배정된 지역의 앞마당을 늘릴 예정이며,
2월에는 부산 한 달살기를 하면서 경남권 앞마당을 늘려보겠습니다.
3월에는 다시 수도권으로 올라와 서울 또는 경기도 앞마당을 늘릴 예정입니다.
4월에는 둘째 아이가 태어날 예정으로, 가능한 빠르게 수도권 앞마당을 하나 더 늘려보려 합니다.
그리고 5~6월은 육아와 함께 독서와 시세트레킹, 칼럼 필사 위주로 공부를 하려합니다.
그리고 언제든 투자 기회가 오면 적극적으로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신 월부 모든 분들과 4조 여러분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