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12월에 강의를 듣다 보니 성탄절이나 연말 분위기에 놀고 싶은 마음이 한켠에 들더라구요.
그렇지만!! 이럴 때 노력할수록 제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믿고 느리지만 꾸준히 강의를 완료했습니다.
자모님의 강의가 너무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습니다!
중간에 실제 경험들을 재미있게 풀어주셔서 더욱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저는 올해 2월 경매로 대구 북구에 아파트 한 채를 낙찰 받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애최초 혜택을 썼고 낙찰가를 높게 받아와 사실상 실패인 투자입니다.
바로 매도를 원했지만, 아직 매도가 이루어지지 않아 매달 이자로 생 돈이 나가고 있습니다.
처음엔 밤잠을 설치고 울다 잠드는 날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이미 손해를 본 상태여서 빨리 매도나 전세가 빠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월부의 열반스쿨 기초 강의를 알게 되었고 첫 투자는 실패했지만, 다음 투자는 그 실패를 만회하겠다는 다짐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문제를 보지말고 목표를 보며 나아가기” 저한테 가장 필요한 마음가짐인 거 같아 기억에 남았습니다.
너바나님, 자모님이 강의에서 실제 초보자 시절 사례들을 말씀해주시는 걸 보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했다는 것이 저에겐 큰 힘이 되었습니다.
대구 아파트가 매도 되지 않아서 속상해 하고, 그거 하나에 매달려 다른 투자를 놓치는 것이 더 큰 위기라고 판단하였고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는 앞마당을 늘리고, 임보 작성과 수익률보고서 작성 능력을 길러 앞으로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을 수 있는 저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열심히 버텨서 잘”해낼 것입니다.
망하지 않는 투자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무런 투자 기준과 원칙이 없던 저에게 조금씩 기준이 잡히는 기분이 듭니다. 아직 강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진 못했지만 지금까지 해온 부동산 공부가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 첫 투자를 하기 전 강의를 들었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가치가 보통인 아파트를 가장 좋은 타이밍에, 즉 쌀때 매수하기” 이 문장을 항상 되뇌이며 임장을 다니려고 합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인맥 : 월부 커뮤니티 댓글과 조모임에 적극참여하며 동료들과 친분 쌓기 !
댓글
다이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