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일류의 조건
저자 및 출판사 : 사이토 다카시/필름
읽은 날짜 : 25.1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훔치는 힘 #요약 #추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
31p 전문가의 방식과 행동을 관찰하고 그 기술을 훔쳐 내 것으로 만든다
머리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에 녹여 습관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41p 기술을 훔치려면 그저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범위를 좁혀 반드시 훔쳐야 할 핵심을 찾아내야 한다. 이 핵심 포인트를 걸러내는 과정이 곧 기술을 훔치기 위한 밑바탕이 된다. 핵심 포인트는 ‘기술’이라는 퍼즐을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 한 조각이 되어줄 것이다.
73p(요약하는힘) 책을 읽기 전에 ‘여기서 이것 정도만 알면 책의 80%를 파악한 것이나 다름없다’라는 구체적 목표를 머릿속에 그려보면, 이 목표가 중심이 되어 그와 관련된 정보들이 끌어당겨지면서 거대한 자석 기둥이 생겨난다.
즉 독서를 통해 얻고자 하는것이 무엇인지 집중해서 !!!
93p 수백 조각으로 된 직소퍼즐의 마지막 한 조각을 찾는 듯 예리한 질문도있다. 퍼즐의 완성은 질문에 앞서 본인 스스로 직소퍼즐을 일정 단계까지 완성해 보는 수고로운 과정을 완수했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155p 동경하는 마음
우리가 무언가를 동경하거나 갖고 싶다고 느끼는 경우를 살펴보면 대상과 자신의 양자만 존재하는 관계 외에, 그러한 욕망을 매개하는 제삼자가 존재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좀 더 쉽게 이야기하면 평소에 좋아하고 존경하는 인물이 무언가를 동경하면, 자신도 그것에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라는 것이다.
p160 그 세계에 대한 뚜렷한 도전 의식과 일정 수준의 실력을 갖추어야만 비로소 스타일이라는 개념에 의미가 생긴다.
p187 이와 반대로 처음 미숙한 단계부터 그 영역의 달인들과 의견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웃음을 사고 지적을 받아도 부끄러워만하기보다 당당하게 넘기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비록 타고난 소질은 없어도 자기 멋대로 엉뚱한 기술을 습득하는 우를 방지할수있다. 엉뚱한 곳에 시간과 에너지를 허비하지 않고 차근차근 경험을 쌓아나가다 보면, 결국에는 숙달의 경지에 올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성을 얻을 것이다.
첫째. 부끄러워하지말고 달인들 속에서 뛰어들어 배움을 실천할것
둘째. 중도에서 곁길로 새지않고 끝까지 지속할것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고 법도를 올바르게 지키면 만인의 스승이 될수있다. 이는 모든 도에 공통하는 것”
p203 사소한 일이라도 먼저 깨달은 자의 지혜를 빌려라.
나는 살면서 무엇을 꼭 해봐야지 이런게 사실 잘은 없었던것같다. 학습된 무기력일지도모른다.
그냥 내가 가진 그 안에서만 하려고 했던것같은데 그래도 부동산에 대해서는 욕심을 내려고 했던것 같다.
튜터님들의 기술을 훔치는것. 훔친다는 어감이 조금은 거부감이들지만, 진짜로 훔쳐야한다. 그것도 똑같이.
그러기위해서는 생각을 많이해서 질문도 날카로워야한다. 또한 그 사람을 동경하는 마음도 있어야한다.
나는 누군가를 동경한다는 마음을 잘 모르면서 살았던것 같은데 그래도 멘토님들 튜터님들 닮고싶다 정도일까?
나도 그들처럼 되고싶다. 그들이 가는 길을 늦게라도 밟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들이 말하는 핵심포인트가 무엇일까를 항상 생각하기
중도에 곁길로 새지말라는 말이 나에게 너무나 와닿는다. 끝까지 지속하자.
무라카미 하루키의 예시를 들으면서 호흡법도 필요하고 달리는 것도 예시를 들어준것도 좋았다. 집중력과 지속력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는 말도 하면서말이다. 또한 ‘몰입으로 가기위한 단계’등을 이야기해주는데 확실히 경지에 오른 사람들은 몰입의 중요성을 말하고있다. 내가 몰입을 잘하려면? 어제 조모임에서 나온것과 같이 나의 생활을 단순화시켜야한다.이것저것 생각하지말고 바로 내가 해야할것들만 해야한다. 시간은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목표를 제대로 세우는것도 첫걸음인데, 이번 일년을 잘 계획한대로 지내왔는지도 생각해보자
내년 목표를 어떻게 조준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인생이 달라진다는점
비전보드-내년목표-3개월목표-한달목표-중간복기-목실감 이렇게 내려오는것을 깨닫고 실천하기.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치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