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년 12월 31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3장. 재능보다 두 배 더 중요한 노력]
재능은 노력을 기울일 때 기술을 습득해 가는 속도이다.
재능*노력 = 기술
기술*노력 = 성취
재능*노력^2 = 성취
즉 결과물/성취를 위해서는 노력이 더 큰 영향력을 가진다.
노력 없는 재능은 잠재력에 불과하며 그것으로는 아무런 변화도 가져 올 수 없다.
[8장. 높은 목적 의식을 가져라]
어떤 일을 하느냐 보다 어떤 목적 의식을 갖고 하느냐가 더 중요하며 그 결과에 차이를 가져온다.
내가 하는 일이 생업 인지 , 직업 인지 , 천직인지가 결정이 된다.
[11장. 그릿을 기르는 운동장]
그릿을 기르기 위해서는 한가지 일을 2년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신의 자녀가 완성을 경험하여 그릿을 키워 갈 수 있도록 하라.
도중이 그만두고 다른 것을 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포기를 가르치는 것이다.
책 서두에 나오는 것처럼 어느 순간부터 재능이 정말 중요하구나 라는 부분에 좀더 무게를
두고 살아온 것 같다. 그러며 내가 중도에 포기하거나 도전조차 하지 않은 것들을 정당화 했던 것 같다.
그러나 그릿을 읽으며 학생시절, 군대시절, 취준생 시절 갖고 있던 노력/열정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고 잠자고 있던 나의 그릿 세포를 깨우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책에서 열거된 많은 Case들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것/ 해야 하는 것의 무경험에 겁먹지 말고 긍정적인 생각 그리고
칠전팔기의 정신, 그릿의 습관화 통해 달성해 나가고 싶다.
[page 191] 의식적인 연습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비결은 연습을 습관화 하는 것이다.
[page 233] 나쁜 일을 맞닥 뜨리는 데는 낙관론자나 비관론자나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들의 차이는 그일을 설명하는 방식에 있다. 낙관론자는 으레 자신의 고통에 대해 일시적이고 구체적인 이유를 찾는 반면에 비관론자는 영구적이고 전반적인 원인을 탓했다.
[page 301] 당시의 자녀가 완성을 경험하게 하라
[page 362]
내가 얼리 적 아버지는 “네가 천재는 아니잖니”라는 말을 자주하셨다. 이제 나는 그 말이 나뿐 아니라 당신 자신에도 한말임을 안다. 천재란 노력하지 않고도 위대한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한다면 아버지 말이 맞다. 나도 아버지도 천재가 아니다.
하지만 천재를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부단히 탁월성을 추구하는 사람으로 정의한다면 아버지도 천재고 나도 코츠도 천재다. 그리고 여러분도 부단히 노력할 마음만 있다면 천재다.
자기가 살아 온 인생에서 재능 보다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 라는 사실을 경험해 본 것이 있다면 서로 나눠보자.
나에게 그릿이 있다면 주관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그릿 점수를 얘기해 보자(1-5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