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젤라 더크워스/(주)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12.26-28
4. 총점: ★★★★
성공하는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더 널리 알려진 업적을 남긴 사람이 아이큐가 더 높은 것은 아니었다고 하면서 그 비밀로 “그릿” 즉, 열정의 지속성이 있다고 했다. 나는 처음에는 나는 항상 열정적으로 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릿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을수록 내가 가진 “지속성”은 여기서 말한 그릿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그릿에서는 1가지 최종 목표를 일관되게 열정적으로 수행하고 기술을 쌓아 최고의 경지에 이르는 걸 말하는 것이었다. 나는 짧게는 1년, 길게는 4~5년간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열정의 지속성을 가졌는데, 이 책에서는 인생을 통틀어 1가지의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가는 힘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었다.
이번 열중반에서 읽어온 원씽, 몰입, 그리고 그릿까지 하나의 관통되는 주제가 있는 것 같다. 내가 우선시하는 한 가지 최종 목표를 정해서(원씽) 지속적인 열정을 가지고(그릿) 달성하기 위해 몰입하는 것.
이런 깨달음을 주기 위해 이 책들을 일련의 순서로 읽으라고 커리큘럼을 만들어주신게 아닐까. 정말 혜안에 감탄했습니다 bbb
(BM) 내 최상의 목표가 뭔지 생각해보기
(예시) 8시 전에 집을 나서기는 하위 목표다. 이 목표는 오로지 정시 출근이라는 중간 목표 때문에 중요하다. 왜 정시 출근하려고 신경을 쓰는가? 시간을 잘 지키고 싶기 때문이다. 왜 시간을 엄수하는가? 시간 엄수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마음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것이 왜 중요한가? 훌륭한 지도자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출발점 질문
1. 나는 왜 부산 본사에 가고 싶은가?
2. 나는 왜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가?
3. 나는 가정을 이루고 싶은가?
(191) 우선 가장 편안하게 의식적인 연습을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파악한다. 그런 다음에는 매일 그 시간 그 장소에서 연습해야 한다.
생각하면서 하면 힘들다. 습관을 만들라는 뜻이다. 회사 퇴근 후 밥 먹고 바로 책상에 앉는 습관을 들였을 때는 최소 2-3시간은 부동산 공부를 했었는데, 최근에는 춥다고 전기장판 킨 침대로 들어가니 그대로 2-3시간을 핸드폰 하면서 허비하게되더이다. 생각하지 않고 몸이 관성적으로 할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야나두할수있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