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27기 운조 비행기 타고 미친 성장구간으로 26(이륙)했습니다 마른향내나는풀잎] 1주차 강의후기

26.01.04

 

안녕하세요.

병오년 26년 새해가 밝고 미친성장 구간에 들어선 마른향내나는풀잎입니다. 

26년 1월부터 새로운 기운으로 운좋게 지투실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겐 두번째 지투실전인데, 처음엔 동료들과 스케줄 쫒아가느라 성장하고있는줄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기회는 오랫만에 실전반 수강을 하게 되었고, 멈춰있는것만 같은 저의 실력을 꼭 120% 성장 시키리라 

굳은 의지와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강은 ‘하락장 지방투자로 10억 버는 방법'에 대하여 강의해주신 잔쟈니 튜터님이었습니다. 

저는 임장을 하면서 선호도에 대한 궁금증, 소액투자에 대한 투자범위, 물건에 따라서 수익차이에 대한 의문점들이 있었는데요, 그 의문점에 대한 느낌표를 찍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 전에도 숱하게 들었을 만한 내용이었을텐데 지금의 저에게 콕 박혀버린, 새롭게 느낀점에 대하여 기록하겠습니다.


#알게된점

똑같은 시기에 똑같은 돈을 가지고 전진하는사람, 후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방을 임장하면서 당장 투자할수 있는, 즉 투자금(갭)에 들어오는 단지들에 꽂혀서 ‘여긴 어떨까?’, ‘ 여긴 사도 될까?’에 매몰될때가 많았습니다. 그런 질문을 할때마다 튜터님들은 ‘더 좋은지역을 먼저 보세요.’라는 대답들이 제가 원하는 시원시원한 대답이지 않아서 더 헷갈렸습니다. 

저는 단지 우선순위와 선호도를 뾰족하게 파악하지 않았고, 조급한 사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는 시장속에서 같은 금액의 돈으로 저는 저가치물건을 구입하여 시세차익을 낼수도, 매도를 원하는 시간에 할 수도 없었을 겁니다. 말그대로 후진하는 사람이 되는거겠죠.. 저평가와 우선순위, 선호도를 아마 강의때마다 100번씩은 들었을 겁니다. 그리고 머리속에선 이해가 되었으나, 실질적인 임장지역과 나의 투자물건을 볼때는 배운내용을 적용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임장지에서는 지역의 선호도와 가치를 먼저 파악하기 위해 모든 프로세스를 제대로 해야겠습니다. 

 

선호도와 환금성을 먼저 파악하고 편견이 아닌 투자범위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매긴다.

지방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없는 요즘같은 시기에는 매매가가 눌려있고 전세가가 공급부족으로 상승하는, 즉 투자금이 줄어들고 있는 이 시장에서 투자범위가 넓어져 적은 투자금만 보며 후순위단지로 내려가게 되는것을 극히 조심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 또한 우선순위가 제대로 나열되어 있지 않아서 내가 후순위로 내려가고 있는지도 모르게 되는것이 가장 큰 문제점인것 같습니다.  이것은 ‘내 투자금에 안들어와’서, ‘여기 좀 그래'서 쳐내는것이 아니라 모든것을 다 보고 그안에서 가치별로 내가 살수있고 감당 가능한 물건을 좋은 순서대로 나래비를 새우는 것이 정말정말 중요한것임을 또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가치성장투자 vs 소액투자

가치 성장 투자, 소액투자에 대한 정의와 이해를 높혀주며 지금 수도권에 규제지역이 많아져 실질적인 투자를 할 수 없는  이시기에 할수 있는 투자와 방향이 제시되어 현재 내가 할수 있는 소액투자, 그 다음 스텝을 생각해볼 기회가 좋았습니다. 또한 지역별로 대장단지의 가치와 선호요소, 가격 흐름과 가격결정 요소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훑어볼수 있었고, 실력있는 투자자, 튜터님의 인사이트 볼 수 있어 유익하였습니다. 

대장단지를 사는것이 가치성장 투자가 아니고, 

소액투자가  싼걸 사는 것처럼 단편적인 숫자놀이가 아니라 

두발로 직접 가보고 두눈으로 직접 보고 두귀로 직접 들어서 지역사람들의 선호도를 파악하여 수익을 만들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야 겠습니다. 

 

 

# BM할것

  1. 가치와 선호도를 뾰족하게 하기 위하여 기본에 충실한다. - 임보, 임장
  2. 임보쓰며 질문하고 임장가서 그 질문에 답을 찾는다.
  3. 그 답을 임보에 모두 기록한다.(단어 생각해내느라 시간낭비하지 말고 일단 눈에 보인것 다 기록한다.)
  4. 임장지에 대하여 내가 설명하고 백지도를 그릴수 있을만큼 자주 임장간다. 

 

저의 26년 1월 원씽 캘린더는 임보 150장, 임장 12번, 전임 50번, 매임 60개 입니다. 

한영역만 성장할것이 아니라 모든 면에서 120% 성장 할 수 있도록, 여한이 없는 한달을 보내기로 계획해 봅니다. 

함께하는 26조 운조튜터님 이륙이들,, 함께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마른향내나는풀잎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